본문 바로가기

웃음방

배꼽 떨어질 정도로 재미있는 경상도 사투리 모음....유신지 음악 듣기

SMALL

*배꼽 떨어질 정도로 재미있는 경상도 사투리 모음....

-유신지 음악 듣기:굳어진 돌아라면/눈물이 진정제/인생과 술잔/고향

 

-필요 하신분은 스크랩 해 가세요~~~~

 

 

 

 

 

 

 

 

 

*배꼽 떨어질 정도로 재미있는 경상도 사투리 모음....

 

 

 

*서울 신랑과 경상도 신부가 먹다가 싸운....

 

서울 신랑과 경상도 신부가

깨가 쏟아지는 신혼 생활을 하던 중.

어느날 국수를 삶아 먹다가 싸움을 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신랑은 '국수'라고 하고, 신부는 '국시'가 옳다는 것이다.

둘이 한참을 싸우다가,

결판이 나지 않자 이웃에 사는 선생님을 찾아 가서 물어 보기로 하였다.

 

"선생님 국수와 국시가 다릅니까?"

"예, 다르지요. 국수는 '밀가루'로 만든 것이고 국시는 '밀가리'로 만든 것이지요."

 

"그럼, '밀가루'와 '밀가리'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예, 밀가루는 '봉지'에 담은 것이고, 밀가리는 '봉다리'에 담은 것입니다."

 

"봉지와 봉다리는 어떻게 다른가요?"

"예, '봉지'는 가게에서 파는 것이고 '봉다리'는'점빵'에서 파는 입니다."

 

"그럼 '가게'와 '점빵'은 어떻게 다른가요?"

"예, 가게는 '아주머니,가 있고, 점빵은 '아지메'가 있습니다."

 

"그럼,'아주머니'와 '아지메'는 어떻게 다른건가요?"

"아주머니'는 '아기'를 업고 있고, '아지메'는 '얼라'를 업고 있습니다."

 

"그럼'아기'와'얼라'는 어떻게 다른 건가요?"

"예, 아기는 누워 자고, 얼라는 디비 잡니다."

------------------------------------------------------------------

 

*전철에서 경상도 사투리 때문에 일어난 일

 

부산출신 학생들이 왁자지껄하자

어느 서울학생: 이 전철 너희들이 전세냈나?

부산학생: 하모! 그라모 이기 니끼가??

서울학생: 봐! 일본놈들 맞다니까!!!

 

 

 

*경상도사투리

경상도 청년이 서울에 올라 와 어렵게 사업을 하여 성공 하였다.

어느 잡지사에서 인터뷰를 요청하고 질문을 하였다.

기자/ 그 동안 어려운 점은 많지 않았나요?

사장/ 쌔비릿지!

기자/ ?????? ...쌔비릿지가 무엇입니까?

사장/ 천지삐까리다 그말이야

기자/ 천지삐까리다는 무슨 말인데요?

사장/ 억수로많단카이!

기자/ ? ? ? ?

결국 기자의 인터뷰는 언어 소통에 문제가 있어 기사화 되지 못하고 말았다.

 

---------------------------------------------------------------------

 

 

서울 : 하지마/조용히 해/시끄러워

 

경상도: (아)쫌!

 

서울 : 그아이?

경상도 : 가?

 

서울 : 그아이가 그아이니?

경상도 : 갸가 가가?

 

서울 : 이아이가 그아이니?

경삳오 : 야가 가가?

 

서울 : 아니, 이아이말고 그아이

경상도 : 아니, 야 말고 가

 

서울 : 그아이가 가져갔어

경상도 : 갸가 가갔다

 

서울 : 내 물건 이리줘

경상도 :

 

서울 : 내 물건 빨리줘

경상도 : 빨리도

 

서울 : 뭐라고했니?

경상도 : 뭐카노?/뭐라노?

 

서울 : 뭐라고 했습니까?

경상도 : 뭐라카노!!

 

서울 : 힘듭니다/힘들어요

경상도 : 디다/대다

 

서울 : 왜그러니?

경상도 : 와?

 

서울 : 아, 그아이 괜찮은아이야

경상도 : 아, 가 개안타/ 아, 근마 개안타

 

서울 : 밥먹었니?

경상도 : 밥 문나?

 

서울 : 야, 그냥 그만둬라

경상도 : 아, 그냥 마 치아뿌라

 

서울 : 여보세요?

경상도 : (모르는사람) 여보세요

(아는사람) 어 와?

전화통화는 짧게 ㅋ

 

서울 : 데워서 먹어

경상도 : 데펴무라/뜨사무라

 

서울 : 너 도데체 나한테 왜 이러니?

경상도 : 뭐 잘못 쳐뭇나

 

서울 : 와 정말 많네

경상도 : 천지 빽가리네

 

서울 : 어떻게 해야하죠?

경상도 : 어야노?

 

서울 : 저기 재 아는 아이니?

경상도 : 자 눈데?/점마 눈데?

 

서울 : 잘가/안녕

경상도 : 가래이~

서울 : 그게 정말이야?

경상도 : 애!

 

*[경상도 아버지와 아들대화]

아버지: 니공부안하나?

아들: 쫌만 잇다가요

아버지 : 이기 올마 확마 빨리 공부안하나?(외국어 아님)

 

*[경상도 친구와 서울 친구의 대화]

경상도 : 옷에 밥?까리 붙었다 밥?까리

서울 : 아니야 밥알이야

경상도 : 밥때까리라카이

서울 : 밥알이라니까?

경상도: 카모 너거는 꼬딱까리보고 코알이라카나?

서울 : .....

-------------------------------------------------------------------------

 

*경상도 사투리의 놀라운 압축효과는

Alzip(알집이란 파일을 압축하는 프로그램임)의 압축률도 따라올 수 없음......^^;

계속 간단히 예를 든 경상도 사투리의 압축 위력을 실감하시겠습니다.

 

▲너 정말 나한테 이럴 수 있니? → 압~!
(정말 자주 쓰는 한 단어. 효과가 큽니다.)
▲야! 그러지 좀 마! → 쫌~!
▲저것은 무엇입니까? → 조건 뭐꼬?
▲고등학교 미술 선생님 → 고다꾜미술샘
▲할아버지 오셨습니까? → 할밴교?
▲저기 있는 저 아이는 누구입니까? → 자는 누꼬?
▲네가 그렇게 말을 하니까 내가 그러는 거지,
네가 안 그러면 내가 왜 그러냐?
니 그카이 내 그카지, 니 안 그카믄 내 그카나?
▲나 배고파! 밥 차려 놨어, 밥 먹어! → 밥도! 자! 무라!
▲야! 저 녀석 구석에 처박아! → 점마 공가라!
▲어~~ 이 일을 어떻게 하지? → 우야노!
▲아주~ 이것 봐라! → 이기요!

- 고등학교 수학선생님

고다~꾜 쏵샘


그리고

-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 선생님 부르셨습니까?

- 선생님 용무가 있어서 왔습니다. → 모두 “샘예”하면 됨.


- 할아버지 오셨습니까..?

- 할아버지 안녕하십니까?

- 할아버지 뭐하십니까?

- 할아버지 건강하시죠?

- 할아버지 0000000000까? → 모두 “할뱅교” 한마디로 끝나버린다.


- 저 아인 벌써 멀리 도망갔는걸.

글마 토?다.


- 저기 있는 저 아이는 누구냐?

- 자~~는 누꼬..?


- 니가 그렇게 말을 하니까 내가 그러는거지.. 니가 안그러면 내가 왜 그러냐..?

- 니그카이 내그카지 니안그카믄 내그카나..? (-_-;;ㅋㅋㅋ)


표준어 : 나 배고파!! / 밥 차려놨으니 먹어라..

경상도 : 밥도!! / 자! 무라!


이번에는 약간 에로틱한 것들....

영화 게임의 법칙! (좀 오래된 영화)에서 박중훈이 오연수보고

하는 장면......


표준어 : 자기야!! 한번만 주라!

경상도 : 함도!


''한번만 주라''를 ''함도''라는 말로 압축을 시키는 능력

알집과 같은 가히 엄청난 것.


표준어 : 야! 저녀석 구석에 쳐박아라~~

경상도 : 점마~~공가라!!

 

ㅋㅋㅋㅋㅋㅋㅋ

 

*전 개인적으로 압! 이게 최고의 압축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눈물이 진정제를 들으실려면, 굳어진돌이라면 디스플레이 창에 좌측에서 2변째 네모(정지버튼)을 누르시고,

눈물이진정제 디스플레이창에 좌측에서 첫번째 삼각형(작동버튼)을 누르세요! 

♪ 유신지 음악듣기♪
굳어진 돌이라면


그리워 그리워서 보고싶거던 눈물로 지워다오 
사랑의 불길 보고파 보고파서 미치겠거던
두눈을 감으면서 마음을 달래다오
차라리 너와내가 굳어진 돌이라면 선채로
그자리에 아직도 남을것을 울면서 떠나갑니다
그리워 그리워서 생각이나면 눈물로 지워다오 
지난 엣추억 보고파 보고파서 몸부림치면
입술을 깨물면서 아픔을 참아다오
차라리 너와내가 굳어진 돌이라면 선채로
그자리에 아직도 남을것을 울면서 떠나갑니다
눈물이진정제

1.아픈상처 달래면 눈물이진정젠가 
그-사람 몾잊어서 홀로우는 이-한밤 
병들은 내가슴에 탄식의 숨결 
두눈을감아도  지울길없네 아아아아아 
눈물이진정제냐 진정제드냐 
2.쓰린상처 달래면 눈물이진정젠가 
그-추억 몾잊어서 울며새는 이-한밤 
시들은 내가슴의 애원의숨결 
그래도 그님은 오지를않네 아아아아아 
눈물이진정제냐 진정제드냐 
인생과 술잔/고향

 

 

  

  

*웃자퀴즈 149 : 하늘이 파란 이유는 무었 일까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유익해서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