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봄꽃소식]
-정력제로 쓰이는 연보라색 라일락 꽃,효능....
-라일락 꽃/김영애
-라일락(Lilac)
-라일락의 효능
-라일락 꽃차
-술담그는 법
*이사진 2013.4.7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에서 신박사가 찍었습니다.
1.연보라색 라일락꽃:신기(腎氣= 성교 할 때의 남자의 정력) 분돈기(奔豚氣= 배꼽 아래에서 움지기는 기)와 냉기로 배가 아프고 음낭이 아픈 것을 낫게 한다.
2. 연보라색 라일락꽃:꽃은 대부분 연보라색이지만 더 짙은 것도 있으며, 흰색의 변종도 있다.
3. 라연보라색 일락꽃:
약리 작용으로는 위산분비 촉진작용, 진통작용, 항경련작용, 항염증작용, 항균작용, 항상화 작용도 입증 되었다.
4. 연보라색 라일락꽃
5. 연보라색 라일락꽃
6. 연보라색 라일락꽃
7. 연보라색 라일락꽃
8.연보라색 라일락꽃
9.연보라색 라일락꽃
10.연보라색 라일락꽃
11.연보라색 라일락꽃
12.연보라색 라일락꽃
13.연보라색 라일락꽃
14.연보라색 라일락꽃
15.연보라색 라일락꽃 나무
16. 연보라색 라일락꽃 나무
*라일락(Lilac)
1.뜻:친구의 사랑,우애2.분류:물푸레나무과
3.서식지:양지 바른곳
4.원산지: 유럽 동부와 아시아 온대지역
5.소개:물푸레나무과(―科 Oleaceae) 수수꽃다리속(―屬 Syringa)의 식물.
유럽 남동부가 원산지인 라일락(S. vulgaris)은 전세계의 온대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꽃은 홑꽃 또는 겹꽃으로 짙은 자색, 연보라색, 푸른색, 붉은색, 분홍색, 흰색, 옅은 회색, 크림빛의 노란색 등 여러 가지 색을 띠는 수백 가지의 변종이 있다. 키는 6m 정도이며 줄기나 뿌리에서 많은 가지를 낸다. 대개 관목이지만 가지를 쳐 주면 키가 작은 교목으로 자란다. 이란에서 중국에 걸쳐 자라는 민꽃다리(S. persica)는 줄기가 아주 약해서 아래로 늘어지며 높이는 2m 정도이다. 꽃은 대부분 연보라색이지만 더 짙은 것도 있으며, 흰색의 변종도 있다.
그밖에 화사한 종들로는 키가 3m 정도이며 꽃이 연보라빛 도는 분홍색인 털개회나무(S. velutina), 분홍색 꽃을 피우며 키가 4m에 달하는 중국산 시링가 레플렉사(S. alexa), 키가 3m이며 향기없는 청자주색 꽃을 피우는 시링가 요시카이아(S. josikaea), 중국이 원산지로 키가 1.5m이며 잎은 작고 싹은 짙은 붉은색이며 옅은 분홍색 꽃이 피는 시링가 미크로필라(S. microphylla) 등이 있다. 시링가 키넨시스(S. chinensis)는 민꽃다리(S. persica)와 라일락의 잡종으로 가지가 두껍다.
한국에는 5종류의 수수꽃다리속 식물들이 자란다. 수수꽃다리(S. dilatata)는 주로 북한 지방에서 볼 수 있으며, 울릉도에 섬개회나무(S. venosa), 강원도 이북에 꽃개회나무(S. wolfi)가 자란다. 개회나무(S. reticulata var. mandshurica)와 털개회나무(S. velutina)가 산 속에서 흔히 자라며, 외국에서 들어온 라일락을 뜰에 심거나 가로수로 쓴다.
*정향나무(라일락)의 효능 (한방약초,) 045.) 정향나무는 맛은 맵고 따뜻하다.약리 작용으로는 위산분비 촉진작용, 진통작용, 항경련작용, 항염증작용, 항균작용, 항상화 작용도 입증 되었다. 정향나무는 한방 및 민간에서 뿌리, 수피, 등을 비롯한 수목(樹木) 대부분을 약재로 사용 한다. 과실은 모정향(母丁香)이라 하여 성숙 될 때쯤 따서 햇볕에 말린 것을 비위를 따뜻하게 하고 곽란, 신기(腎氣= 성교 할 때의 남자의 정력) 분돈기(奔豚氣= 배꼽 아래에서 움지기는 기)와 냉기로 배가 아프고 음낭이 아픈 것을 낫게 한다.
성 기능을 높이고 허리와 무릎을 덥게 하며, 반위증(번위증= 음식을 먹으면 구역질이 심하게 나며, 먹은 것을 토해 내는 위병)을 낫게 하고 술독과 풍독을 없애며, 각종 종기를 낫게 한다.
치감(齒疳)= 잇몸이 곪아서 썩는 병)을 낫게 하며, 과실은 수태음 과 족양명, 소음경 등의 경맥을 좋게 하는 약재에 사용 한다. 정향은 애역(?逆= 딸국질), 구토, 사리(瀉痢= 설사), 심복냉통(心腹冷痛), 현벽(?癖)= 배꼽 양쪽 옆이나, 옆구리에 막대기 또는 덩어리 모양으로 뭉쳐진 것이 만져지며, 가끔 통증이 있는 병) 정기(正氣= 생명의 원기), 선질(癬疾), 풍열종독(風熱腫毒)을 치료 하고 수피(樹皮)는 수양성 하리(下痢)= 이질, 똥에 곱이 섞여 나오면서 뒤가 잦고, 당기는 병) 치통,
그리고 나무 가지는, 일절의 냉기, 심복창만(心腹脹滿), 오심(惡心= 가슴이 달아오름), 수곡불화(水穀不化= 음식이 소화되지 않음) 등을 치료 한다.
고실은 폭신기통(暴心氣痛= 난폭한 마음과 기운이 고르게 돌지 못하고 한 곳에 머물러서 생기는 병), 위한구역 (胃寒嘔逆= 위가 냉하여 속이 메스꺼워 토하고 싶은 느낌), 풍냉(風冷), 치통, 아선(牙宣= 잇몸이 붓고 상해서 피가 나는 병증), 구취, 부인 음냉(陰冷= 음부가 차진것),소아 산기(疝氣= 생식기와 고환이 붓고 아픈 병증), 그리고 정향유는 위한통창(胃寒痛脹 = 위가 붓고 복부가 아픈 증상), 마비(痲痺), 산통, 구취, 치통 등을 치료 하는데 사용되는 유용한 식물 자원이다.
|
-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