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내고향

변비 빈혈에 좋은 제4회 봉양 자두벨리 축제- 의성 (구)일산초등학교. 고향의봄/박지혜(MR)

SMALL

*제4회 봉양자두벨리축제가 2013.7.27.~7.28일까지 (구)일산초등학교에서 실시 되었습니다.

 

 

1.의성 무릉골 산자두:

피로회복,식욕증진,진통,해소,심장염,유종,변비,빈혈,아토피,각기,수종,치통,대하.경풍에 효능이 있습.

 

2.의성 무릉골 산자두:

열매는 7월에 노란색 또는 적자색으로 익는다.

열매는 둥글고 밑부분이 들어가며, 재배종(種)은 길이가 7㎝에 달하지만 자연종은 2㎝ 정도로 훨씬 작다.

과육(果肉)은 연한 노란색이며, 안쪽의 단단한 핵(核)은 겉이 거칠다.

열매를 자두라 하여 먹거나 껍질을 제거한 후 씨를 건조시켜 수종 등의 질병에 이뇨제로 쓴다.

 

3.의성 무릉골 산자두:

자두는 여름철 피로회복에 좋으며 식욕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 간이 나쁜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자두는 갈증을 멎게 하며 벌레에 물려서 아플 때나 술을 마신 후 위가 쓰릴 때 먹으면 좋고 자두나무잎을 끓인 물로 땀띠를 치료할 수 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4의성 무릉골 산자두

 

5의성 무릉골 산자두

 

6의성 무릉골 산자두

 

7.의성 무릉골 산자두

 

8.의성 무릉골 산자두

 

9.의성 무릉골 산자두

 

10.의성 무릉골 산자두

 

11.의성 무릉골 산자두

 

12.의성 무릉골 산자두

 

13.의성 무릉골 산자두

 

14.의성 무릉골 산자두

 

15.의성 무릉골 산자두:

이 자두는 고향에 4째형님이 보내주신 자두 입니다.

 

16.의성 봉양 자두 꽃

 

17.신박사고향 전경

 

 

*자두나무:Japanese Plum

1.뜻:다산,봄의 생명력,순수함,순박,순백

2.분류:장미과

3.분포:아시아

4.서식지:배수와 통풍이 잘되는곳

5.꽃:흰색의꽃은 4월경에 핀다

6.열매:7월에 노란색또는 적자색으로 익는다

7.효능:피로회복,식욕증진,진통,해소,심장염,유종,변비,빈혈,아토피,각기,수종,치통,대하.경풍에 효능이 있습.

8.설명:장미과(薔薇科 Rosaceae)에 속하는 낙엽교목.

키가 10m에 달하며 어린가지는 적갈색이고 윤기가 있다.

잎은 어긋나는데, 잔잎은 긴 난형 또는 타원형으로 끝은 뾰족하고 길이가 10㎝ 미만이며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다.

흰색의 꽃은 4월경에 지름이 2㎝ 정도로 잎보다 먼저 피는데 보통 3개씩 달린다.

열매는 7월에 노란색 또는 적자색으로 익는다.

열매는 둥글고 밑부분이 들어가며, 재배종(種)은 길이가 7㎝에 달하지만 자연종은 2㎝ 정도로 훨씬 작다.

과육(果肉)은 연한 노란색이며, 안쪽의 단단한 핵(核)은 겉이 거칠다.

열매를 자두라 하여 먹거나 껍질을 제거한 후 씨를 건조시켜 수종 등의 질병에 이뇨제로 쓴다.

주요성분으로는 바닐린·시린갈데히드·코니페랄데히드·시나팔데히드 등이 함유되어 있다.

자연종은 드물고, 오늘날에는 과수로 키우고 있으며 양지바르고 배수와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잘 자란다.

이 종과 비슷한 식물로는 재배하는 매실나무(P. mume)·살구나무(P. armeniaca var. ansu)·복사나무(P.persica), 산지에서 자라는 개살구나무(P. mandshurica var. glabra) 등이 있다.

그밖에도 많은 변종과 품종들이 있다.

 

 

*의성 봉양 참맛 자두의 특징!

1.의성 자두는 좋은 기후와 토양에서 생성되어,

빛깔이 곱고 알이 굵으며,당도가 높아,

자두의 고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자두입니다.

2.비타민 및 미네랄이 퐁부함한 건강 식품으로서,

빈혈 예방과 식욕 증진,피로 회복에 뛰어난 과일 입니다.

3.당도:14.5%.

4.매년 7월말경에 자두축제가 있습니다~~~

 

 

*자두의 효능

여름철 대표과일 자두는 7월에 가장 많이 나옵니다.

자두는 작은 열매이지만 효능은 두루두루 갖춘 여름철 보약이랍니다.

1.변비 개선

자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수용성 섬유소가 풍족하게 함유되어서 매일 아침 식후에 자두를 먹으면숙변이 배출되어 변비 개선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2.빈혈에 도움

또한 자두의 철분성분은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3.아토피 질환에 효과

자두는 항산화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물질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어서 면역력 결핍으로 인한 아토피 질환에 효과가 있답니다.

 

4.피로회복&불면증 개선

구연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 성분이 풍부해 체내 신진대사 활동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가 좋으며 신체리듬을 정상화 시켜주어 불면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5.눈의 건강

자두에 함유된 항산화물질과 안토시아닌이 눈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야맹증이나 안구 건조증 치료에 효능이 있습니다.

 

6.깨끗한 피부&감기예방

피부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관리에 좋으며 감기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도 자두에 대한 기록이 많이 나옵니다.

자두는 여름철 피로회복에 좋으며 식욕증진에도 도움이 되고 특히 간이 나쁜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자두는 갈증을 멎게 하며 벌레에 물려서 아플 때나 술을 마신 후 위가 쓰릴 때 먹으면 좋고 자두나무잎을 끓인 물로 땀띠를 치료할 수 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렇듯 자두는 날씨가 덥고 습하고 벌레가 많은 여름철에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두는 빵과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빵이 자두에 부족한 탄수화물을 공급해 주기 때문 입니다.

자두를 설탕에 버무려 갈아서 끓이면 자두잼을 만들수 있습니다.

양념장에 자두를 다져 넣고 자두를 썰어 넣은 비빔국수도 별미로 좋습니다.

 

 

 

봉양 자두밸리축제
: 2013.07.27 (토) ~ 2013.07.28 (일)
: 의성군 봉양면 장대리 660 (구)일산초등학교 
: 봉양자두밸리축제추진위원회
: 054-830-5195
: http://www.byjadu.com/

"봉양 자두밸리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먼 옛날 자두할배고산 언덕배기에 나무 한그루를 심었습니다. 하얀 꽃 푸른 열매는 자줏빛 복숭아로 익어갔습니다. 사람들은 이 과일을 자두(紫桃 붉은 복숭아)라고 불렀습니다.
자두 맛을 본 사람들의 입소문과 세월의 흐름을 따라 이웃에서 이웃으로 이 골짜기에서 저 골짜기로 아름다운 흰 꽃과 향기로운 붉은 열매는 풍요로움과 함께 일산 골짜기를 가득 메웠습니다.
열매를 빼앗긴 가을의 허전함과 추웠던 겨울의 차가움과 외로움, 잉태를 시기한 봄의 꽃샘추위와 찬서리, 비바람과 가뭄의 온갖 시련을 이겨낸 붉은 자두는 도 다시 농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이제 자두와 음악, 농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두할배를 추억하고 자두를 이야기하며 아름다운 농촌과 꿈을 노래하며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열어 가고자 합니다.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을 보고 자두향기 가득 찬 과수원 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만남과 행복을 나누느 봉양자두밸리 축제에 초대합니다.

   

▲ 지난해 열린 제3회 봉양자두밸리 축제 모습.

 

의성군 봉양자두밸리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헌)는 전국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봉양자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제4회 봉양자두밸리 축제’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봉양자두밸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소비자가 과수원에서 자두를 직접 따는 체험행사과 자두판매를 위주로 하며, 자두퀴즈, 즉석경매, 빨리먹기, 무게 맞히기, 자두씨 멀리뱉기, 가족노래자랑, 스토리텔링과 자두작목반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의성군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과 의성문화 관광투어를 비롯해 초청가수 공연, 서각·그림각체험, 가훈쓰기, 천연염색, 자두쨈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름밤의 무대를 마련했다.
이종헌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봉양자두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며, 지난 13일에서 14일까지 개최한 ‘세계의성마늘·실버문화축제’와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개최하는 ‘의성빙계얼음골페스티벌’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높이고 자연과 농특산품이 어우러진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 자두재배 현황은 1730농가 812ha이며, 봉양면은 470농가 460ha를 재배해 농가소득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47

 

 

 

 
*웃자퀴즈 171 : 성냥만 있고 담배는 없는 사람을 무엇이라고 하나?

 정답:불만 있는 사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추천은 기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