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도심은 한복판은 아직도 마지막 단풍이 절정 -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SMALL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 만생종 마지막 단풍은 늦가을을 보내기가 아쉬워서 자태를 뽐내며 붉게 타고 있습니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은 시내중심가에 있으므로 변두리보다 단풍이 약2주간의 시차가 생깁니다.

 

 

1.단풍나무 터널:

공기가 좋으면 단풍도 아름답게 든다고 했는데,

도심 한복판에 차량매연도 이겨내고  오색단풍이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2.단풍나무 터널:

붉은 단풍이 너무 아름답고 눈부셔~~~ 

 

3.단풍나무  터널:

우리나라 남쪽지방에서 자라고 가을에는 잎이 붉은색으로 아름답게 물든다.

많은 원예품종들이 만들어졌으며 이중에서 잎이 1년 내내 붉은 종류를 홍단풍(또는 봄단풍·노무라단풍), 푸른 것을 청단풍, 가지가 아래로 처지는 수양단풍 등을 많이 심고 있다.

단풍나무는 반그늘 또는 그늘지고 물기가 많은 땅에서 잘 자라며 추위에도 잘 견디나,

공해가 심한 곳이나 바닷가에서는 잘 자라지 못한다.

 

4.대만단풍나무 명패

 

5.대만단풍나무

 

6.단풍나무:

한국 원산으로 일본과 중국 등지에 분포하는 낙엽활엽교목이다.

흔히 중부 이남의 산지에서 자라며 내한성, 내병충성, 내공해성이 강하다.
단풍나무의 여러 가지 이름은 계조척[鷄爪槭: 절약지(浙藥誌)], 계조축[鷄爪槭], 단풍나무, 고로쇠나무(함북방언), 당단풍나무, 산단풍나무, 내장단풍, 붉은단풍나무, 색단풍나무, 모미지나무, 설탕단풍, 단풍 등으로 부른다

 

7.단풍나무:

단풍나무의 효능은

소염작용, 해독작용, 청열해독, 행기지통, 배옹, 복통, 관절산통, 거풍습, 질타손상, 관절통, 골절, 풍습성으로 오는 사지마비동통, 무릎관절염으로 동통이 심할 때를 다스림.

 

8.은단풍

 

8.동백나무 꽃

 

10.단풍나무

 

11.단풍나무

 

12.은행나무 단풍

 

13.공원 전경

 

14.은행나무 밑에 환경미화원님들이 낙엽을 쓸고 있습니다.

 

15.공원전경

 

16.갯국

 

17.단풍나무

 

18.단풍

 

19.이팝나무 단풍

 

20.마지막 국화

 

22.마가목나무 열매

 

23.보리싹

 

 

*단풍나무(Japanese maple)

1.뜻: 사양

2.분류:단풍나무과(丹楓―科 Aceraceae)에 속하는 낙엽교목.

3.분포:아시아

4.서식지: 산지의 계곡

5.크기:약 10m

6.설명:단풍나무과(丹楓―科 Aceraceae)에 속하는 낙엽교목.

 키가 15m까지 자란다.

잎은 마주나고 5~7갈래로 갈라졌으며, 갈라진 조각의 끝은 뾰족하다.

꽃은 5월에 산방(繖房)꽃차례를 이루어 무리져 피는데 한 꽃에 암술 또는 수술만 있거나 2가지 모두 있다.

수꽃에는 수술이 8개, 암꽃에는 암술이 1개 있으며 암술머리는 2갈래로 갈라져 있다.

꽃잎은 암꽃과 수꽃 모두 없고 꽃받침잎 5장이 꽃잎처럼 보인다.

열매는 9~10월에 시과(翅果)로 익는다.

우리나라 남쪽지방에서 자라고 가을에는 잎이 붉은색으로 아름답게 물든다.

많은 원예품종들이 만들어졌으며 이중에서 잎이 1년 내내 붉은 종류를 홍단풍(또는 봄단풍·노무라단풍), 푸른 것을 청단풍, 가지가 아래로 처지는 수양단풍 등을 많이 심고 있다.

단풍나무는 반그늘 또는 그늘지고 물기가 많은 땅에서 잘 자라며 추위에도 잘 견디나, 공해가 심한 곳이나 바닷가에서는 잘 자라지 못한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국채보상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많은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은 42,509㎡(12,859평)의 면적에 달구벌 대종, 종각, 녹도, 편의시설 등이 있다.
공원내 달구벌 대종은 향토의 얼과 정서가 담긴 맑고 밝은 소리가 울려 만인의 기상을 일깨우고, 화합과 번영을 염원하는 대구시민의 뜻을 온누리에 알리고자 1998년 12월 22일 동인동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내에 건조 설치하였다.
대한제국 말기에 일어난 항일독립운동의 하나인 국채보상운동의 구국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조성된 이 공원은 중앙도서관과 동인지하주차장 사이에 펼쳐진다.

이 곳에는 22.5t의 달구벌대종을 비롯하여, 향토서예가들이 쓴 이육사·박목월·조지훈·이호우·윤동주의 시비와 대형 영상시설, 이언적·김굉필·서거정·이황·정몽주·서상일·서상돈·이상화의 명언비가 있는 오솔길, 시원스럽게 뿜어대는 분수, 화합의 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지하에 3층 규모의 동인지하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의 주차공간 확보를 돕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을 끼고 있어 청소년들이 많이 모인다. 시내가 가까워 연인들에겐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높다.

가장 최근에 조성된 공원으로 넓은 잔디광장과 주위로 천여그루의 수목이 심겨져 있으며, 벤치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휴식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또 시원스럽게 뿜어대는 분수와 정자, 시골강산 나무를 연상시키는 석조물 등이 정취를 살리고 있다.
일일 4,000 ∼5,000명 정도, 토·일요일 7,000명 이상의 관광객과 시민이 찾고 있다.

청소년 놀이마당, 음악회, 전시회등이 개최되고 있으며, 달구벌대종 타종의식 행사를 매주 토.일 시행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공원을 찾고 있다.

 

 

 

 

 

 

*웃자퀴즈 239 : 운전사들이 주로 사용하는 재털이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아래  모양 공감 쿡~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니다 꾸~벅^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