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015년 3.1절 달구벌대종 타종식 -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달구벌대종 타종(동영상)

SMALL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2015년 3.1일 12시에 3.1절 33번의 달구벌대종 타종식이 있었다.

-웅장한 달구벌대종 종소리 한번 들어 보세요!

 

 

1.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종각앞: 대구아리랑 독창

광복 70주년을 맞아 3.1절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2.달구벌대종

 

 

3. 1조 타종

 

 

4. 2조 타종

 

 

5. 3조 타종

 

 

6.달구벌대종

 

 

7.달구벌대종 타종 전경

 

 

8.내빈

 

 

9.만세3창 선창

 

 

10.만세3창

 

11.내빈석

 

 

12.달구벙 대종

 

 

13.달구벙 대종 타종 행사장

 

 

14.내빈석

 

 

15.달구벌대종 전경

 

 

16.비맞은 홍매화:

설에 피었던 홍매화는 꽃샘추위에 꽃이시들고 다시꽃이 피기 시작 합니다.

 

 

17.비맞은 홍매화

 

 

18.비맞은 홍매화

 

 

19.비맞은 홍매화

 

 

20.비맞은 홍매화나무

 

 

 

*달구벌대종 타종

 

 

 

*대구도심 곳곳 3·1절 기념행사 풍성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구도심 곳곳에서 3.1절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26일 대구지방보훈청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양일간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고 선열들의 나라사랑정신을 되새기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3.1절 전야인 28일에는 오후 7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달구벌대종 일원에서는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하는 ‘제16회 횟불행진’이 진행된다.
횟불행진은 참가자들이 횟불을 들고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삼덕지구대~대구백화점~경북광유대표주유소~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으로 이어지는 2km의 거리를 행진하며 만세삼창을 하며 나라사랑정신을 되새긴다. 행사에 앞서 이날 오후 5시부터는 식전 행사로 풍물패 공연, 의장대 시범, 군악대 연주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3.1절 당일 낮 12시부터는 중구 동성로 대구백회점에서는 ‘나라사랑 3.1절 태극기 몹’이 열린다.
아울러 유관순 열사 연극, 33인 기미독립선언문 낭독, 독립만세 퍼포먼스도 마련된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태극기 변천사 사진 전시, 태극기 탁본, 독립운동가 포토존 등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국채보상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많은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은 42,509㎡(12,859평)의 면적에 달구벌 대종, 종각, 녹도, 편의시설 등이 있다.
공원내 달구벌 대종은 향토의 얼과 정서가 담긴 맑고 밝은 소리가 울려 만인의 기상을 일깨우고, 화합과 번영을 염원하는 대구시민의 뜻을 온누리에 알리고자 1998년 12월 22일 동인동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내에 건조 설치하였다.
대한제국 말기에 일어난 항일독립운동의 하나인 국채보상운동의 구국 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조성된 이 공원은 중앙도서관과 동인지하주차장 사이에 펼쳐진다.

이 곳에는 22.5t의 달구벌대종을 비롯하여, 향토서예가들이 쓴 이육사·박목월·조지훈·이호우·윤동주의 시비와 대형 영상시설, 이언적·김굉필·서거정·이황·정몽주·서상일·서상돈·이상화의 명언비가 있는 오솔길, 시원스럽게 뿜어대는 분수, 화합의 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지하에 3층 규모의 동인지하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의 주차공간 확보를 돕고 있으며, 중앙도서관을 끼고 있어 청소년들이 많이 모인다. 시내가 가까워 연인들에겐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높다.

가장 최근에 조성된 공원으로 넓은 잔디광장과 주위로 천여그루의 수목이 심겨져 있으며, 벤치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휴식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또 시원스럽게 뿜어대는 분수와 정자, 시골강산 나무를 연상시키는 석조물 등이 정취를 살리고 있다.
일일 4,000 ∼5,000명 정도, 토·일요일 7,000명 이상의 관광객과 시민이 찾고 있다. 청소년 놀이마당, 음악회, 전시회등이 개최되고 있으며, 달구벌대종 타종의식 행사를 매주 토.일 시행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공원을 찾고 있다.

 

 

 

 

 

 

 

*웃자퀴즈 252 : 머리와 얼굴의 경계선은 어디일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아래  모양 공감 쿡~눌러 주시면 감사 하겠니다 꾸~벅^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