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피로회복 변비를 예방하는 순백색의 아름다운꽃 꽃사과나무,꽃,열매,효능,효소,술 - 대구수목원.

SMALL

*대구수목원에 성인병을 예방하는 순백색의 눈부시도록 아름다운꽃 꽃사과나무 꽃이 만발하였습니다!

많은 종류가 크고 향기가 나는 겹꽃을 피우며, 겨울에도 떨어지지 않고 매달리는 화려한 색깔의 열매를 맺는다.



1.꽃사과나무 꽃:

꽃은 향기가 나는 꽃은 5장의 꽃잎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른봄에 보기좋게 피는데,흰색·분홍색·진홍색·자주색.을 띤다.


2.꽃사과나무 명패:

연한 노란색, 붉은색으로 익는열매는 지름이1㎝ 정도의 둥그런 공모양이다.


3.꽃사과나무 꽃:

젤리,통조림,사과차(산사자차),사과주(산사자주),천연 화장품 원료로 이용된다.


4.꽃사과나무 꽃:

효능은 건위와 소화불량,식욕부진,위산 결핍증,위산과다,설사와 생리통,동상,건위,요통,장출혈등에 약으로쓴다.


5.꽃사과나무 꽃:

꽃사과 술은 피로회복,식욕증진,신경과민,불면증,변비등에쓰입니다.


6.꽃사과나무 꽃:

과당, 포도당, 주석산,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건강유지,피로회복,변비,등에 좋다.


7.꽃사과나무 꽃:

"산사"라고도 한다. 아시아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흔히심는 사과나무보다는 딱딱하고 훨씬작으며 가시


8.꽃사과나무 꽃:

맛은 시큼하지만 색깔이 선명하고 적당한 단맛도 가지고있어 젤리, 통조림, 사과차(산사자차), 사과주(산사자주)로 만들어 먹었으며, 한방에서는 생약을 위장약 등으로 이용하였다. 


9.꽃사과나무 꽃:

배상면주가에서 생산하는 산사춘 이라는 술의원료가 바로 꽃사과이다.


10.꽃사과나무 꽃:

최근 한 연구에서 꽃사과 잎의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각각73.0mg/g와 86.5mg/g으로 후지 품종보다 2배이상 높다고 하였으며,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혈압과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고, 플라노이드의 경우 혈전및 뇌졸중 예방, 골밀도 유지에 큰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11.꽃사과나무 꽃:

또한 꽃사과 잎에서는 기미나 갈색 색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하는 성분의 함유량이 높게 나타나 천연 화장품 제조 원료로도 이용 가능성을 보고하였다. 


12.꽃사과나무 꽃


13.꽃사과나무 꽃


14.꽃사과나무 꽃


15.꽃사과나무 꽃


16.꽃사과나무 꽃


17.꽃사과나무 꽃


18.꽃사과나무 꽃


19.꽃사과나무 분홍꽃


20.꽃사과나무 열매:

열매는 흔히 심는 사과나무보다는 훨씬작고 맛도 시큼하지만 젤리·통조림·사과주로 만들어먹기에 적당하다.



*꽃사과(Crabapple Tree Flowers):애기사과

1.꽃말:이끄시는 대로

2.분류:장미과

3.분포:아시아와 북아메리카

4.산사 라고도함

5.꽃:향기가 나는 꽃은 5장의 꽃잎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른봄에 보기좋게 피는데,흰색·분홍색·진홍색·자주색.을 띤다.

6.열매:열매는 흔히 심는 사과나무보다는 훨씬작고 맛도 시큼하지만 젤리·통조림·사과주로 만들어먹기에 적당하다.

7.설명:많은 종류가 크고 향기가 나는 겹꽃을 피우며, 겨울에도 떨어지지 않고 매달리는 화려한 색깔의 열매를 맺는다.

연한 노란색, 붉은색으로 익는열매는 지름이1㎝ 정도의 둥그런 공모양이다.

8.이용:젤리,통조림,사과차(산사자차),사과주(산사자주),천연 화장품 원료.

9. 효능:건위와 소화불량,식욕부진,위산 결핍증,위산과다,설사와 생리통,동상,건위,요통,장출혈등에 약으로쓴다.

10.:피로회복,식욕증진,신경과민,불면증,변비등에쓰임.



◈꽃사과의 효능

1.과당, 포도당, 주석산,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건강유지,피로회복,변비,등에 좋다.

2.일반 사과 품종인 후지나 홍로 등보다 노화의 지연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항산화제(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를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3.꽃사과 잎의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은g당 각각 73.0mg와 86.5mg으로 후지품종보다 2배이상높다고 한다.

4.항산화제 성분인 폴리페놀은 혈압과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억제하고, 플라노이드는 혈전과 뇌졸증 예방,골밀도 유지 효과가크다.

5.피로회복,식욕증진,신경과민,불면증,변비 에 좋아서 술로 담궈서 애용하기도 한다.

6."산사"라고도 한다. 아시아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흔히심는 사과나무보다는 딱딱하고 훨씬작으며 가시도 더많다.

맛은 시큼하지만 색깔이 선명하고 적당한 단맛도 가지고있어 젤리, 통조림, 사과차(산사자차), 사과주(산사자주)로 만들어 먹었으며, 한방에서는 생약을 위장약 등으로 이용하였다. 

7.꽃사과는 과당, 포도당, 주석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건강유지, 피로회복, 변비 등에 좋다. 꽃사과 열매 말린것은 한방에서 건위와 소화불량,식욕부진,위산결핍증 또는 위산과다증에 사용하며, 설사와 생리통,동상,건위,요통,장출혈 등에 약으로쓴다.

8.민간에서는 육류를 요리할때 고기를 부드럽고 연하게 하기위한 연육제로도 사용하였으며, 과즙은 숙취해소에 사용하였다.

9.꽃사과로 술을 담가먹으면 피로회복, 식욕증진, 신경과민, 불면증, 변비.등을 치유하는 효과가있어 약술로 마시기도 하였다.

배상면주가에서 생산하는 산사춘 이라는 술의원료가 바로 꽃사과이다.

10.최근 한 연구에서 꽃사과 잎의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각각73.0mg/g와 86.5mg/g으로 후지 품종보다 2배이상 높다고 하였으며,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혈압과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고, 플라노이드의 경우 혈전및 뇌졸중 예방, 골밀도 유지에 큰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11.또한 꽃사과 잎에서는 기미나 갈색 색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하는 성분의 함유량이 높게 나타나 천연 화장품 제조 원료로도 이용 가능성을 보고하였다. 



♣꽃사과 술

1.꽃사과 1kg에 과실용 소주 3.6L 알콜도수 35도 이상)약100일 정도 후 부터 드실수 있습니다.

2. 6개월 정도가 지나면 사과를 걸러서 술만담아 보관 하세요.

3.어두운곳에 보관하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꽃사과 효소 담그는 볍
1.재료: 꽃사과,황설탕 사과무게와 똑같은양을(준비, 깨끗한 유리병, 한지가 필요합니다.

2.먼저 꽃사과를 잘씻어 물기를 없애줍니다.꽃사과를 반으로 갈라 놓는다.

3.물기가없는 깨끗한 유리병 바닥에 설탕을 깝니다.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얇게).

4.다음 꽃사과 한켜 깔고, 설탕 한켜 깔고 다시 꽃사과 한켜깔고 다시설탕을 뿌립니다.

5.이렇게 유리병의 2/3정도 채웁니다.

6.마지막에 뿌리는 설탕은 좀많이 넣습니다.

7.한지로 덮게를 하고 그늘에 둡니다.

8.여름에는 4,5일이 지나면 발효가되고, 겨울에는 보름이 지나면 발효가 됩니다.

9.깨끗한 나무젓가락으로 골고루 섞어 줍니다.

10.발효가 끝나면 깨끗한 천에 걸러 즙을 받습니다.

11.발효된즙에 설탕을 뿌려주고 서늘한곳에 보관합니다.




*웃자퀴즈 311 : 닭이 길을가다가 넘어지는 소리 2자로 하면?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유익한 포스팅이 아니였다면 아래모양 공감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