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종교관련식물원 온실에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좋은 휘귀종 별자스민,꽃,효능 - 신박사.

SMALL

*대구수목원 종교관련식물원 온실에 종교관련식물 휘귀종 흰색  별자스민 꽃이 향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1.별자스민 꽃:

물푸레나무과의 종교관련식물 상록활엽관목 이다.

꽃봉오리는 연보라색을 띠고,꽃은 흰색이며,늦은봄과 여름에걸쳐 개화 한다.

 

2.별자스민 명패:

꽃말은 당신은 나의 것, 사랑의 기쁨, 호색 이다.

 

3.별자스민 꽃:

자스민은 야스미눔속은 열대와 아열대에서 자라는 약 300종(種)의 향기가 나는 꽃피는 관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4.별자스민 꽃:

다른 과에 속하지만 향기가 나는 꽃을 피우는 많은 식물들도 영어로 재스민이라고 하는데 당마삭줄, 치자나무, 마다가스카르재스민, 알라타꽃담배, 캐롤라이나재스민, 칠레재스민, 무라야속에 속하는 여러 오렌지재스민, 케스트룸속에 속하는 나이트데이재스민, 판도레아재스민 등을 들 수 있다.

 

5.별자스민 꽃:

진짜 재스민은 대부분 덩굴손이 없이 기는가지를 갖는다. 꽃은 흰색, 노란색, 또는 드물게 분홍색이며 나팔꽃 모양의 통꽃이지만 위쪽이 갈라져 바람개비처럼 생겼다.

 

6.별자스민 꽃:

잎은 대개 2장 또는 그 이상의 잔잎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몇몇 종은 홑잎이 달린다.

 

7.별자스민 꽃:

대부분의 종들의 열매는 2갈래로 갈라진 검은 장과이다. 재스민은 이란이 원산지이며 향기가 나는 흰색 꽃에서 향유를 얻어 향수를 만드는 데 쓰인다.

 

8.별자스민 꽃:

이 식물은 반짝거리는 잎과 여름에 무리지어 피는 꽃을 보기 위해 널리 재배된다.

 

9.별자스민 꽃:

연노랑재스민도 비슷한 식물로 겨울에 더 큰 꽃이 핀다.

 

10.별자스민 꽃:

이탈리아재스민은 노란색의 꽃이 피는 덩굴성 관목이며 많은 재배품종들이 있다. 말리화의 향기가 나는 말린 꽃은 재스민차를 만드는 데 쓰인다.

 

11.별자스민 꽃:

효능은 피부미용,우울증 개선,다이어트 효과,스트레스 해소,고혈압, 순환기 질환 예방,여성질환 개선,목감기 개선에 좋다.

 

12.별자스민 꽃

 

13.별자스민 꽃

 

14.별자스민 꽃

 

15.별자스민 꽃

 

16.별자스민 꽃

 

17.별자스민 꽃

 

18.별자스민 꽃

 

19.별자스민 꽃

 

20.별자스민 꽃



*별자스민

분류: 물푸레나무과

학명: Jasminum nitidum

종교관련식물 상록활엽관목 이다.

꽃봉오리는 연보라색을 띠고,꽃은 흰색이며,늦은봄과 여름에걸쳐 개화 한다.



*자스민

분류: 속씨식물 > 쌍떡잎식물강 > 용담목 > 물푸레나무과.

서식지: 열대지방.

학명: jasmine

꽃말: 당신은 나의 것, 사랑의 기쁨, 호색.

야스미눔속은 열대와 아열대에서 자라는 약 300종(種)의 향기가 나는 꽃피는 관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북아메리카를 제외한 모든 대륙이 원산지이다. 다른 과에 속하지만 향기가 나는 꽃을 피우는 많은 식물들도 영어로 재스민이라고 하는데 당마삭줄, 치자나무, 마다가스카르재스민, 알라타꽃담배, 캐롤라이나재스민, 칠레재스민, 무라야속에 속하는 여러 오렌지재스민, 케스트룸속에 속하는 나이트데이재스민, 판도레아재스민 등을 들 수 있다.

진짜 재스민은 대부분 덩굴손이 없이 기는가지를 갖는다. 꽃은 흰색, 노란색, 또는 드물게 분홍색이며 나팔꽃 모양의 통꽃이지만 위쪽이 갈라져 바람개비처럼 생겼다. 잎은 대개 2장 또는 그 이상의 잔잎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몇몇 종은 홑잎이 달린다. 대부분의 종들의 열매는 2갈래로 갈라진 검은 장과이다. 재스민은 이란이 원산지이며 향기가 나는 흰색 꽃에서 향유를 얻어 향수를 만드는 데 쓰인다. 이 식물은 반짝거리는 잎과 여름에 무리지어 피는 꽃을 보기 위해 널리 재배된다.

영춘화는 중국이 원산지로 노란색의 꽃이 1송이씩 피는데 언덕빼기에 지피식물로 심고 있다. 연노랑재스민도 비슷한 식물로 겨울에 더 큰 꽃이 핀다. 이탈리아재스민은 노란색의 꽃이 피는 덩굴성 관목이며 많은 재배품종들이 있다. 말리화의 향기가 나는 말린 꽃은 재스민차를 만드는 데 쓰인다.



*자스민차의 효능

1. 피부미용

자스민차의 효능 첫번째는 바로 피부미용제 좋습니다.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한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데요, 자스민차 안에는 피부의 수분을 보충해주고 탄력을 보충해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이나 비만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튼살을 탄력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에게 강추

2. 우울증 개선

자스민차는 우울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심박수를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신경을 안정시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우울증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머리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공부에 열중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효과

자스민차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지방축적을 방지해주고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자스민차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갑자기 크게 놀랐거나 우울하거나, 감정적으로 힘이들때 한잔 드시면 놀란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낮춰 줄 수 있습니다.

5. 고혈압, 순환기 질환 예방

자스민차와 같은 허브차들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줍니다. 이로써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의 병에 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여성질환 개선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들의 경우 자스민차를 마시면 모유를 촉진시켜주고 월경이 불규칙한 여성의 경우에도 자스민차가 효과적입니다. 또한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좋아 요즘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차중 하나가 바로 자스민 차 입니다.

7. 목감기 개선

자스민차는 목에도 좋은데요, 평소에 목감기를 자주 앓거나 목을 말을 많이하는 분들이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자스민차가 목을 보호해주어 쉰목소리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웃자퀴즈 342 : 이중고(二重苦)하면 어떤 사람한테 버스 안에서 발등을 밟힌 것일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유익한 포스팅이 아니었다면 아래모양 공감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