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의 휴식공간 신천둔치 산책로변의 초겨울풍경을 소개 합니다!
-아래 사진들 2016.12.12.찍었습니다~~~~
1.대구 신천의 수양버들:
대구 신천은 비슬산에서 발원하여 침산교까지 흐른다.
대구 신천둔치의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이 좋은점과 문화공간이 많다는 것입니다.
대구지하철 1호선인 칠성시장역과 3호선 대봉교역이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무척 좋습니다.
버스정류장, 주차장, 자전거 거치대 등 일반시민들이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배려를 한 곳입니다.
2대구 신천의 수양버들:
대구신천둔치에는 매년 신년음악회, 신천 돗자리음악회,무료스케이트장, 각종 봉사회원단체들의 야유회등이 개최돼 누구나 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구신천둔치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알고 있는 공원입니다.
3.대구 신천의 수양버들:
촤측은 지전거 전용도로 우측은 우레탄췹으로 포장된 보행자 전용도로 입니다.
4.대구 신천의 개나리꽃:
봄에 필 꽃은 남겨두고 꽃이피는지 뮫고싶네요~~~
5.대구 신천의 개나리꽃
6.대구 신천의 개나리꽃:
대봉교 밑에는 스케이트 썰매를 타는데 수양버들은 이제 단풍들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7.대구 신천의 등나무
8.대구 신천의 남천열매
8.대구 신천의 신천보
10.대구 신천의 동신보
11.대구 신천의 수양버들
12.대구 신천의 수양버들
13.대구 신천의 운동시설
14.대구 신천의 등나무
대봉교 밑에는 스케이트 썰매를 타는데 수양버들은 이제 단풍들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15.대구 신천의 징검다리(1)
16.대구 신천의 수달 안내판
17.대구 신천의 수성보
17.대구 신천의 잉어
19.대구 신천의 수달 석상
20.대구 신천 스케이트장 입구
21.대구 신천 스케이트장 매표소
22.신천 스케이트장 전경
23.대구 신천 민속썰매장 현구막
24.대구 신천의 원형화단
25.대구 신천의 징검다리(2)
26.대구 신천둔치
27.대구 모노레일: 대구 지하철 3호선
28.대구 모노레일: 대구 지하철 3호선
29.대구 신천전경
30.대구 신천의 공룡 발자국 안내판
*대구 신천둔치
*... 중동교 - 희망교 - 대봉교 - 수성교 - 동신교 - 제2신천교 - ktx철도 - 칠성교 - 칠성잠수교 - 경대교 - 도청교 - 성북교 - 침산교 ...*
- 도보거리 : 약8.2km . 도보시간 : 약3시간30분 .... 세월아 내월아 ~ 행복걸음으로 즐기며....-
*대구 신천은 비슬산에서 발원하여 침산교까지 흐른다.
대구신천둔치의 가장 큰 장점은 접근성 좋은점과 문화공간이 많다는 것입니다.
대구지하철 1호선인 칠성시장역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무척 좋습니다.
버스정류장, 주차장, 자전거 거치대 등 일반시민들이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배려를 한 곳입니다.
그리고 대구신천둔치에는 매년 신년음악회, 신천 돗자리 음악회,무료스케이트장, 각종 봉사회원단체들의 야유회등이 개최돼 누구나 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구신천둔치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알고 있는 공원입니다.
하지만 역사가 오래된 만큼 곳곳에 ‘최신식’ 문화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이 개선방향일 것입니다.
예를 들면 운동시설도 있지만 곳곳에는 장비가 오래되어서 녹이쓴곳이 많다든지 벽주변에는 페인트칠이 떨어져나간다든지 등의 문제가 있다.
이러한 점을 좀 더 보완을 한다면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원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대구신천 3복더위때 상류 물놀이장의 아름다운 풍경들~~~~
-추운날은 역발상으로 차라리 3복더위가 생각나서 회상해 봅니다!!!
상류 가창교 아래는 한여름에 신천 물놀이장이 있다.
이곳은 가창 댐이나 우룩 쪽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물이라 예전부터 1급수 수질이다.
예전에는 냉천이라 하여 여름 한 철은 강을 따라 포장을 치고 물 위에 수상 평상을 놓아 술이나 안주. 그리고 음식을 팔던 이곳은 냉천이란 말 그대로 시원한 가창 골 입구로 시민의 휴양지이기 했다.
지금은 냉천을 가로지르는 고가도로가 설치되었고,그 주변에 사는 주민들은 그 옛길을 이용하는 듯하다.
신천 물놀이장은 도심에 위치한 가장 가까운 신천 상류 수영장으로는 한여름에 해수욕을 가지 못하거나 방학을 맞은 아이들끼리 와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시간이 없어 멀리 가지 못하는 가족이 적은 비용으로 알뜰하게 하루를 즐기기 위해 찾기에는 그만이다.
물놀이장 주변에는 모래를 쌓아 올리고 그 위에 들어선 천막이 줄지어 있는 강변에는 경찰차와 구급차도 대기하고 있어 안심되는 수영장이다.
그렇다고 물이 깊거나 넓은 강이 아니라서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는 적당한 곳으로 부모들은 물가에서 천막을 치고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는 모습만으로 시원하다.
튜브를 타고 물장구를 치는 아이도 물싸움하는 아이도 시원한 강에서 물놀이하는 아이들과 낮은 물가에서는 아이들 모래 장난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어린 시절 시골에서 물놀이하던 생각이 난다.
물놀이장 주변 보 아래 깊은 물에서 어른들은 물싸움하거나 어린아이처럼 놀고 있었고 가족들은 물가에서 음식을 준비해와서 나누어 먹는 모습이 정다워 보였다.
상류에서 강을 따라 걸으면 내 키보다 더 큰 잡초들이 빼곡히 길을 막아섰다.
중간중간에 주변 주민이 일구어 놓은 텃밭에는 열무나 상추 호박 등 잡곡이 주인의 손길을 기다리다 못해 3복더위에 타들어 가는 곳도 있었고 부지런한 주인을 만난 밭은 한여름도 거뜬히 잘 견디어 내고 있었다.
한참 동안 하류를 따라 가다 보면 파동 체육공원 시설이 있다.
구청에서 관리하지 않아 잡초에 묻혀 각종 운동시설이 풀밭 속에 묻혀있다.
물론 밤낮 없이 뜨거운 태양열과 열대야로 시민들이 외면한 탓도 있지만, 운동을 하는 주민들이 스스로
책임감을 갖고 관리를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도 부지런히 운동하는 시민이 있기에 이만한 토끼길 같은 오솔길이 있지 않을까 싶다.
대구시 외곽 교통의 편의성을 위해 건설한 파동 구름다리가 드디어 완공되었다.
강 아래서 보는 다리는 은하철도 999처럼 공중에 뜬 구름다리같다.
입체 교차로로 이어지는 도로는 여러 갈래로 이어진 모양이다.
파동으로 내려오는 도로는 자가용으로 막혀있고 상동 교에서 가창으로 이어지는 도로도 몸살을 앓고 있었다.
우리나라가 언제부터 자가용이 아니면 이동할 수 없었는지 궁금해진다.
상류에서 흐르는 물길을 따라 만들어진 구조물 안에는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물길이 생겨 자연 친화적 강과 같이 잡초와 자갈밭을 헤치고 고였다가 급물살을 타고 흐르는 자연으로 생긴 지천 같지만 신천 양쪽으로는 콘크리트 시멘트 방천 위에는 차도다.
그러나 방천 동쪽 구조물 밖에는 고층 아파트와 주택들이 있어 많은 시민의 생활 폐수시설이 얼마나 잘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안심 할 수는 없다.
그리고 앞산 자락이 있는 남쪽은 고속도로 못지않은 도로가 연결되어있어 신천은 샌드위치다.
대구의 중심으로 흐를수록 강은 더 많이 오염될 수 있을 것이다.
대구시가 생활폐수 시설을 분리하여 완벽하게 했다지만 신천은 시민을 위한 휴게시설에다 각종 운동시설과 보행로와 자전거 도로 등이 있어 많은 시민이 찾는 도시의 강이기 때문이다.
시민의식이 없으면 도시의 강은 금방 더럽혀질 것은 뻔하다.
때로는 자연재해로 인한 생활폐수가 넘쳐 하천으로 유입될 수도 있고, 바람으로 각종 비닐과 휴지들이 강으로 날아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용두교를 걸으면서 뜨거운 오후의 태양열과 바람 한 점 없는 강을 걸으면 모자가 젖고 상위가 다 젖었다.
잠시 쉴 요량으로 두산교 강변 공원에 앉아서 땀을 닦으며 준비해간 물을 마시고 목마름을 달랬다.
용두교 아래에서 더위를 피해 나온 노인들이 바둑을 뜨거나 혼자서 멍하니 앉아서 세월을 낚고 있었다.
강변 공원이라 하지만 바람 한 점 없는 그늘도 덥기는 마찬가지였다.
강 언덕에서 용두교와 용두산 자락에 자리 잡은 건물과 상동교 쪽 강변에는 배롱나무꽃이 피어 여름철을 한층 더
뜨겁게 달군다.
강 주변은 높은 아파트와 주변의 주택. 그리고 강변도로를 달리는 자가용이 신천의 반영을 연출하고 강 한가운데서 뿜어대는 물줄기가 하늘 높이 치솟아 오르는 신천의 풍경이 그래도 시원해 보인다.
특히 오후 가장 더울 때는 노인들은 특히 조심하라는 방송도 한다.
*웃자퀴즈 344 : 먹으면 죽는데 안 먹을 수 없는 것?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유익한 포스팅이 아니었다면 아래♡모양 공감에 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행 > 신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봄꽃소식] 대구 신천에 봄의화신 토피에 좋고 황금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개나리꽃 명소,꽃,효능 - 신박사. (0) | 2018.03.27 |
---|---|
[대구 봄꽃소식] 대구 신천에 봄의화신 황금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아토피에 좋은 개나리꽃 명소,꽃,효능 - 신박사. (0) | 2017.03.27 |
[대구 봄꽃소식] 봄의화신 황금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신천둔치 개나리꽃 명소,꽃,효능 - 신천교. (0) | 2016.03.28 |
대구 올겨울 2번째 눈오는날 신천의 눈풍경 - 신천 (0) | 2016.02.01 |
대구 시민의 휴식공간 신천 산책로변의 풍경들 - 신천교. (0) | 2015.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