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열대과일원 온실에 잎 생김새와 색깔이 너무 다양한 변엽목 크로톤(croton) - 신박사.

SMALL

*대구수목원 열대과일원 온실에 잎 생김새와 색깔이 너무 다양한 변엽목 안스리움 잎이 화려하게 피었습니다.

꽃말은 요염 입니다.

 

 

1.크로톤:

관목 또는 소교목으로 된 많은 변종이 있는데, 잎은 멋있고 화려하며 광택이 나고 가죽질이다.


2.크로톤 명패:

화분에 주로 심는다.


3.크로톤:

말레이시아와 태평양 제도가 원산지로 교목은 약 6m까지 자란다.


4.크로톤:

잎은 주색소인 안토시아닌으로 인해 나타나는데 1가지 색을 띠거나 녹색·노란색·흰색·오렌지색·분홍색·붉은색·심홍색·자주색 등의 색깔이 서로 섞여 나타나기도 한다.


5.크로톤:

잎은 길이가 10~15㎝ 정도이고 변종에 따라 선형 또는 피침형인 것에서 넓은 타원형, 갈라진 것까지 다양하다


6.크로톤:

같은 과에 속하지만 속(屬)이 다른 식물인 'purging croton'이라고 부르는 크로톤 티글리움은 소교목으로 씨에서 파두유를 추출하는데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다.


7.크로톤:

한국에 언제 들어왔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최근에 도입된 것으로 추정된다.


8.크로톤:

잎 생김새와 색깔이 너무 다양해 변엽목이라고도 한다.


9.크로톤:

향기는 약하게 나고, 삽목으로 번식한다.


10.크로톤:


11.크로톤


12.크로톤


13.크로톤


14.크로톤


15.크로톤


16.크로톤


17.크로톤


18.크로톤


19.크로톤


20.크로톤 꽃밭



*크로톤(croton)

분류 : 속씨식물 > 쌍떡잎식물강 > 쥐손이풀목 > 대극과.

원산지 : 아시아 (말레이시아), 오세아니아 (호주).

학명 : Codiaeum variegatum var.pictum

꽃말 : 요염

대극과에 속하는 화려한 잎을 가진 식물.

관목 또는 소교목으로 된 많은 변종이 있는데, 잎은 멋있고 화려하며 광택이 나고 가죽질이다. 화분에 주로 심는다. 말레이시아와 태평양 제도가 원산지로 교목은 약 6m까지 자란다. 잎은 주색소인 안토시아닌으로 인해 나타나는데 1가지 색을 띠거나 녹색·노란색·흰색·오렌지색·분홍색·붉은색·심홍색·자주색 등의 색깔이 서로 섞여 나타나기도 한다.

잎은 길이가 10~15㎝ 정도이고 변종에 따라 선형 또는 피침형인 것에서 넓은 타원형, 갈라진 것까지 다양하다. 같은 과에 속하지만 속(屬)이 다른 식물인 'purging croton'이라고 부르는 크로톤 티글리움은 소교목으로 씨에서 파두유를 추출하는데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다.

한국에 언제 들어왔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최근에 도입된 것으로 추정된다. 잎 생김새와 색깔이 너무 다양해 변엽목이라고도 한다.

향기는 약하게 나고, 삽목으로 번식한다.




*웃자퀴즈 412 : 고추장, 간장, 된장을 만들다 잘못하여 버렸다. 무슨장일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가실때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