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팬카페/가수 유신지

가수 유신지

SMALL

유신지 2집 표지

1.1971년 2집 앨범 표지.

2.1971년 대구 매일 신문 기사.

3.1971년 경북공업고등학교 기계과 졸업 기념 사진.

 

4. 가수 유신지의 탄생에서 현재 까지!

1) 가수 유신지는 1970년 고등학교 재학중 신섹기 레코드사 주최 전국 신인가수 선발 대회 에서 대상을 수상 하고 1971년(눈물이 진정제)로 가요계에 대뷔 하였다.

이 데뷔곡은 KBS,MBC등 방송사 가요 차트에 수주동안 혜성같이 나타나 상위에 랭크 되었다.

연이어 (날아간 파랑새) (밤비는 눈물인가) (궅어진 돌이라면) (그대)등을 발표 하였다.

(귵어진 돌이라면) 은 MBC가요 베스트 톱10중 3위에 랭크 되기도 했다.

 

2) 가수 유신지는 방송 공연 및 각종 공연등 왕성한 가수 활 동을 하던즁 1974년 육군에 입대,3년간 군 복무를 마친후 자작 곡인 (사랑과 이별 취입을 끝으로 사실상 가요계를 떠났다.

 

3) 그후 지방 공무원으로 공직 생활을 출발한 가수 유신지는 가요계의 꿈을 잊지 않아 틈틈이 노래 공부를 계속 하여 (인생과 술잔) (대도 무문) (변덕 쟁이) 등을 꾸준히 발표 해왔다.

 

4) 2007년 5월 출시한 가수 유신지 9집 (뛰는놈 위에 나는놈 있다)에는 (이슬 같은 여인) 등 자작곡 4곡을 포함 하여 모두 9곡이 수록 되어 있다. 가수 유신지 9집 CD 는 들을 수록 트로트의 맛깔 스러운 맛이 느껴져 자동차에 두거나 MP3로 전환 하여 컴퓨터나 핸드폰 으로 자주듣는다. 내차에 타본 사람은 이런 좋은 노래가  왜 알려지지 않았을까? 한다. 역시 홍보는 하지않았 으니까!

 

5) 현재 30 여년간을 대구광역시 공무원으로 성실하게 봉직 하고 있는 가수 유신지는 한국 음반 저작권 협회와 한국연예협회(가수 분과 ) 위원이며, 창작 활동과 노래를 통한 봉사 활동의 삶을 꿈꾸고 있다.

 

6) 가수 유신지는 트로트 가수다.  트로트는 흘러간 옜 노래가 아닌 현재도 우리의 정서를 지배하고 있는 토종이다.

트로트가 점차 멀어 지거나 이상하게 변형되어 불려지는 작금이라 트로트 노래가 더욱 맛깔 스럽게  느껴좋겠습니다.지는 건 아닌지 모르 겠다.

 

7) 개인 적으로는 가수 유신지의 노래가 가사도 멋진겄이 많아 음악 싸이트에 등록되어 한번 떴으면 하는 소망이다.

 

8) 가수 유신지는 현재 짬을 내어 메들리 준비중인데,이 CD만은 음악싸이트에 등재 되어서 대박 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