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화징품 원료 천연 항생제 항암제로 쓰이는 약용 허브식물 에키네시아(자주천인국) & 흰에키네시아,꽃,효능.

SMALL

*대구수목원에 면역력강화 천연 항생제 화장품 원료로 이용되는 약용 허브식물 자홍색 에키네시아(자주 루드베키아, 자주천인국), 흰에키네시아 꽃에 벌들의 낙원이 되었습니다.

♣꽃말은 '영원한 행복' 입니다.

 

 

 

1. 에키네시아(자주 루드베키아) :서양 생약명은 에키네시아(Echinacea) 입니다.에키네시아는 꽃이 크고 화려하며 약용, 조경용로 인기가 높은 허브식물 중의 하나입니다.영명으로는 Cone flower, Echinacea 라고 불리고 다른 이름으로는 자주 루드베키아, 드린국화라고도 합니다.국화과의 다년생 허브식물 북미가 원산이며 크기가 80~2cm 내외로 자랍니다.

 

2. 에키네시아 꽃:꽃은 7∼10월에 두상화와 설상화로 핍니다.두상화는 자줏빛으로 흰색도 있으며 설상화는 수평으로 피지만 10㎝ 이상으로 자라면 아래로 처집니다.에키네시아는 루드베키아와 같은 천인국속 식물이라 꽃과 잎모습이 루드베키아와 유사합니다.

 

3. 에키네시아 꽃:번식은 종자, 분주로 하고 햇볕이 잘들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좋아하며 생육적온은 15-18℃입니다.뿌리와 근경, 씨, 지상부를 약용하는데북미대륙의 인디안들에 의해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천연항생제입니다.

 

4. 에키네시아 꽃:미국 원주민들이 뿌리를 씹거나 액즙을 만들어 기침을 멈추게 하거나 목이 아픈데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혈액의 독을 제거하므로 혈액질환 및 조혈제로도 좋고 조직재생, 치료. 정화 그리고 염증을 억제하는 특성이 있어 화장품의 원료로 이용하기도 합니다.최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그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5. 에키네시아 꽃:자홍색의 식용 꽃은 화단 포인트 식물로 좋다.양지 바르고 배수성 좋은 토양에서 잘 자라고, 미국 인디언이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약초이다.약효가 광범위하고 최근에 뛰어난 항암성분을 지닌 것으로 어느 대학교 실험실에서 실험 결과 밝혀져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서 많이 재배하여 쓰면 좋겠다.

 

6. 에키네시아 꽃:어린잎을 식용하기도 합니다.뿌리와 전초를 약용합니다.끓는물 1컵에 말린 잎 2스푼을 넣어 허브티처럼 마십니다.살균,최음,강장,소화,항염,요로감염,성병,인후통,감기,발한,벌레나 뱀에 물린 상처에 사용한 기록이 있지만 대부분 과학적으로 증명되지는 않았습니다.

 

7. 에키네시아 꽃:일반적으로 초기 면역 시스템을 강하게 하므로 감기,인후통등의 초기 증세에서 약용하는것이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에키나시아 오일로 만든 건강 보조제는 납 중독같이 각종 오염물에 오염된 경우가 많으므로 사용에 주의합니다.

 

8. 에키네시아 꽃:부작용으로는 에키나시아의 여러 성분이 백혈구 감소,면역성 장애 환자에게 문제를 야기 할수 있으므로 국내에서는 에키나시아 성분이 함유된 건강 보조제의 섭취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9. 에키네시아 꽃:유럽의 경우 감기 치료 목적으로 10일이내의 단기간 처방에 유효하며 면역성이 약한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산부의 약용을 금합니다.

 

10. 에키네시아 꽃:서양 생약명은 에키네시아(Echinacea) 입니다.

 

21. 흰에키네시아:흰에키네시아는 휘귀종입니다.

 

39. 에키네시아 꽃밭

 

 

 

*에키네시아(Echinacea)

1.학명 : Echinacea purpurea2.서양 생약명:에키네시아(Echinacea)3.꽃말: 영원한 행복.에키네시아는 꽃이 크고 화려하며 약용, 조경용로 인기가 높은 허브식물 중의 하나입니다.영명으로는 Cone flower, Echinacea 라고 불리고 다른 이름으로는 자주 루드베키아, 자주천인국, 드린국화라고도 합니다.국화과의 다년생 허브식물 북미가 원산이며 크기가 80~2cm 내외로 자랍니다.꽃은 7∼10월에 두상화와 설상화로 핍니다.두상화는 자줏빛으로 흰색도 있으며 설상화는 수평으로 피지만 10㎝ 이상으로 자라면 아래로 처집니다.에키네시아는 루드베키아와 같은 천인국속 식물이라 꽃과 잎모습이 루드베키아와 유사합니다.번식은 종자, 분주로 하고 햇볕이 잘들고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좋아하며 생육적온은 15-18℃입니다.뿌리와 근경, 씨, 지상부를 약용하는데 북미대륙의 인디안들에 의해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천연항생제입니다.미국 원주민들이 뿌리를 씹거나 액즙을 만들어 기침을 멈추게 하거나 목이 아픈데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혈액의 독을 제거하므로 혈액질환 및 조혈제로도 좋고 조직재생, 치료. 정화 그리고 염증을 억제하는 특성이 있어 화장품의 원료로 이용하기도 합니다.최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그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흰에키네시아는 휘귀종입니다.

 

 

 

*에키네시아의 효능

에키네시아는국화과의 북미가 원산지로 높이 60~150cm의 내한성 다년초이다,자홍색의 식용 꽃은 화단 포인트 식물로 좋다.양지 바르고 배수성 좋은 토양에서 잘 자라고, 미국 인디언이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약초이다.약효가 광범위하고 최근에 뛰어난 항암성분을 지닌 것으로 어느 대학교 실험실에서 실험 결과 밝혀져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부작용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서 많이 재배하여 쓰면 좋겠다.*에키네시아 ( Echinaceae )1. 인체 면역 강화2. 살균-살충 작용3. 방물뱀에 물렸을 때... 해독 작용4. 암을 치료5. 말기암 환자 진통6. 허약 체질 개선7. 종양을 치료8. 패혈증 치료9. 디프테리아 치료10. 추위 내성을 증대.

 

 

*에키네시아의 이용방법

이용법어린잎을 식용하기도 합니다.효능뿌리와 전초를 약용합니다.끓는물 1컵에 말린 잎 2스푼을 넣어 허브티처럼 마십니다.살균,최음,강장,소화,항염,요로감염,성병,인후통,감기,발한,벌레나 뱀에 물린 상처에 사용한 기록이 있지만 대부분 과학적으로 증명되지는 않았습니다.일반적으로 초기 면역 시스템을 강하게 하므로 감기,인후통등의 초기 증세에서 약용하는것이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에키나시아 오일로 만든 건강 보조제는 납 중독같이 각종 오염물에 오염된 경우가 많으므로 사용에 주의합니다.부작용으로는 에키나시아의 여러 성분이 백혈구 감소,면역성 장애 환자에게 문제를 야기 할수 있으므로 국내에서는 에키나시아 성분이 함유된 건강 보조제의 섭취를 금지하고 있습니다.유럽의 경우 감기 치료 목적으로 10일이내의 단기간 처방에 유효하며 면역성이 약한 12세 이하 어린이와 임산부의 약용을 금합니다.

 

 

 

 

 

 

*보신후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