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 수목원에 활짝핀 영춘화 구경 오세요!

SMALL

*봄의 전령사 영춘화 꽃이 봄나들이 초대 합니다~~~

1.영춘화꽃1

2.영춘화꽃2

3.영춘화 명패

4.영춘화꽃3

5.영춘화쏯4

6.영춘화꽃5

7.영춘화 분재1

8.영춘화 분재2

9.영춘화 분재3

*2012.3.3일 대구 수목원에서 신박사가 찍었습니다!

 

*영춘화  

Jasminum nudiflorum Lindl.

물푸레나무과의 낙엽관목


과거에 급제하면 어사화에 꽃혀서 영화를 나타낸 꽃

영춘화(迎春花)는 봄을 맞이하는 꽃이라는 뜻이다. 이름 그대로 봄이 오면

제일 먼저 피어 화려한 노란색으로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이른봄에 노란색의 꽃이 피므로 매화에 비유하여 황매(黃梅)라고도 하며,

약간 덩굴모양으로 가지가 밑으로 길게 늘어져 노란 꽃이 피어 금요대(金腰帶)라고도


영춘화는 물푸레나무과 낙엽활엽 소교목 추위에 강하나 양지에서만 꽃이 핀다.

오래된 줄기는 회갈색이지만 어린 가지는 연한 녹색으로 네모지며 휘어진다.

줄기는 대개 옆으로 기거나 밑으로 처지는데 줄기 능선을 따라 줄이 나 있다.


원산지가 중국이며, 파키스탄의 국화로 사람들이 개나리와 혼동하는데

개나리는 네 갈래의 꽃잎이고 영춘화는 6장의 꽃이 완전히 다른다.

영춘화는 개나리 보다 먼저 꽃이 피어 봄에 가장 먼저 피는 꽃 중 하나


중국 원산으로 중부 이남에서는 관상용으로 심는 꽃이다. 이름 그대로 입춘

(立春)을 맞아 피는 꽃으로 이른 봄 잎보다 먼저 피고 노란색이며

각 마디에 마주 달리는데 꽃받침조각과 꽃잎은 6개이며 향기가 없다.

 

웃자퀴즈 81: 유통업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개발한 자체 기획상품을 무엇이라 할까요:정답:PL상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24시간 후에 정답 게시 합니다~~~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이글이 즐거웟다면 :손가락버튼을 ^_^   이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다면 : 구독+을 눌러 주세요!

 

                          

 

          꽃물/신유
          
          꽃물이 들었어요.외로웠던 나의 가슴에
          빨강 노랑 분홍빛의 곱디고운 사랑 꽃물이
           어서 내게로 오세요.어서 손잡아 주세요.
          나는 그대 남자예요.
          하나도 아낌 없이 하나도 남김 없이 
          모두모두 줄게요.
          눈물 일랑 주지 말아요.아픔 일랑 주지 말아요. 
          이제는 그대 만이 나에게 전부 예요.
          영원히 영원히 영원히 꽃물 든 나의 가슴에 
          상처를 주지 마세요.그대를 사랑 합니다. 
          
          

          사랑하는 울님들!  오늘도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