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에 산삼보다 귀한 휘귀종 흰진달래꽃이 피었습니다.

SMALL

*대구수목원에핀 흰진달래꽃 구경 오세요!

-수목원온실에는 벌써 꽃이 지고, 야외에는 이제 꽃망울이 터지기 시작 합니다.

 

 

 

 

 

1.흰진달래꽃1

2.흰진달래꽃2

3.흰진달래꽃3

4.흰진달래꽃4

5.흰진달래꽃5

6.흰진달래꽃6

7.흰진달래꽃7

8.흰진달래나무

*2012.3.25일 대구 수목원에서 신박사가 찍었습니다.

 

 

*진달래(두견화)

1.뜻:정제,청렴,사랑의 즐거움

2.분류:진달래과

3.서식지:그늘지고 습기가 있는 산지

4.분포:아시아

5.꽃:분옹꽃이 4월부터 핀다

6.열매:삭과로 익는다

7.술:담근지100일이 지나야 맛이 난다고 100일주라 한다

8.효능:감기로인한 두통과  기관지염,토혈,월경불순,자궁 출혈에 쓴다.

9.두견화 전설:두견새가 밤세워 피를 토하면서 울어,그 피로 꽃이분홍색으로 뭉들었다고 함.

10.흰진달래:꽃이 흰색으로 피는 것을 흰진달래라고한다.
    흰진달래는 진달래속 26종 가운데
    우리나라에서 자생하고 있는 진달래 5∼6종 중
    하나인 변이종으로 70년대 초까지 만해도 가끔 군락지를 찾아볼 수 있었다.
    하지만 그 희소성 때문에 마구 채취돼 거의 자취를 감춘 이후
    '산삼만큼이나 찾기 힘들다'고 일컬어져 왔다.
    환경부에서 특정야생식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다.

 

웃자퀴즈 106 : 사과가 5개 있는데,동생이 2개를 먹었습니다.몇개가 남았을까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24시간 후에 정답 게시 합니다~~~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실습 해보세요? 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이글이 즐거웟다면 : 아래 손가락버튼을,  이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다면 : 구독을 눌러 주세요!

   

 

진달래꽃/박화목 요/박흥수 곡/김치경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