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우리회사

9가지 기운이 있고 만병통치약 진시황제가 찾던 신비의 불로장생 구기자의 효능과 이용방법! 의사 선생님/가수 김용임

SMALL

*9가지 기운이 있고 만병통치약 강장제.해열제,폐결핵,당뇨병,피로회복,혈압,동맥경화,진시황제가 찾던 신비의 불로장생 구기지!

-의사 선생님/가수 김용임

 

 

 

 

 

 

 

 

1.구기자 꽃1:꽃이 작아서 엄청 확대 했습니다~~~

2.구기자 꽃2

3.구기자 꽃3

4.구기자 꽃4

5.구기자 꽃5

6.구기자 꽃6

7.구기자 꽃7

8.구기자 꽃8

9.구기자 꽃9

10.구기자 꽃10

11.구기자 꽃11:만병통치약은 벌레가 먼저알고 하루만에 잎을 다먹어 버렸습니다~~~

12.구기자 꽃12

13.구기자 꽃13

14.구기자 꽃망울

15.구기자 꽃

16.구기자 열매

*

 

*구기자(지골피):Chinese matrimony vine

1.뜻:희생

2.분류:가지과(관엽관목)

3.분포:아시아

4.서식지:마을근처 둑이나 냇가

5.꽂:자주색의 꽃은 종처럼 생겼으며 6~9월에 무리지어 핀다

6.열매:8~10월에 고추처럼 생긴 장과가 붉게 익는다 

 

7.효능:1) 가을에 열매와 뿌리껍질을 채취하여 햇볕에 말린 것을 각각 구기자(枸杞子)와 지골피(地骨皮)라고 하는데, 한방에서 지골피는 강장제·해열제로 쓰거나 폐결핵·당뇨병을 치료하는 데 쓰고 있다.

2)구기자는 기력을 돋워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피로회복에 효과를 나타내며 혈압을 낮추어준다.

3)봄에 어린잎을 따서 나물로 먹기도 하고 잎과 열매를 말려 차로 달여 마시거나 구기자주를 담그기도 한다.

4)옛날부터 전해내려온 약술 중의 하나인 구기자주는 구기자나무 열매로 술을 담근 것으로 열매를 날것으로 담거나 또는 말린 다음 담근다.

5)날것으로 담그면 이상한 냄새가 나서 마시기에 역겹지만 말린 다음에 담그면 냄새도 나지 않을 뿐더러 약효도 높다고 한다.

6)열매·잎·뿌리껍질로 구기자차(茶)를 만들기도 하지만 주로 열매와 잎으로 만든다.

7)잎은 살짝 볶아서, 열매는 잘 말린 다음 불에 천천히 달여 만드는데 구기자차는 옛날부터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해주는 데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8.전설:구기자나무의 뿌리를 먹은 사람이 신선이 되어 하늘나라로 올라갔다는 전설도 있다.

 

*구기자] 구기자의 효능과 전설

 [구기자효능] 진시황제의 불로초로 불렸던 구기자!

  동의보감에 전해지는 구기자효능을 보면 구기자의 성질은
평범하고 맛이 달콤하며 무독하고 몸이 허약하여 생긴 병을 다스리며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여 정기를 만들고 얼굴색을 희게 하며
눈을 밝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구기자효능에 대한 전설]

1.옛날에 한 선비가 길을 걸어가고 있는데 이상한 소리가 들려서
돌아보니 젊은 여인이 늙은 노인의 종아리를 때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 모습이 하도 기이하여 선비가 묻기를......

 

2."아니 젊은 아낙이 늙은 노인을 때리다니 이게 무슨 일이요?" 하였더니
젊은 여인이 대답하기를

"이 녀석은 내 손자인데 내가 그리도 먹으라 했던
"그것"을 먹지 않더니 이렇게 늙어 버려서 내가 혼내는 중이요"라고 하였다

 

3.놀란 선비가 "아니 그럼 대체 "그것"이 무엇이란 말이요"하고 다시 물었더니
젊은 아낙이 대답하기를 "그것은 바로 구기자요"라고 하였다

 

4.이렇게 전설로 내려오는지 [구기자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5.불로초로 유명한 중국의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약을 찾아
세계각지로 신하들을 보냈는데
그때의 궁중비법으로 되어있는 불노장수의 처방에
오노환동환, 칠보미발단, 연령고본환 3가지가 있는데
이 3가지 처방에는 공통적으로 구기자를 사용하였다고 전해지고 있다

 

*옛말에 구기자 나무 뿌리를 관통해 흐르는 물만 마셔도 무병장수한다고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구기자는 건강과 젊음의 상징이 되었다.

그 열매를 달여서 매일 마신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의사 선생님/가수 김용임

      1)의사 선생님 의사 선생님 나에게 약좀 주세요 사랑하다 병이들어 외로운 가슴 달래주고 위로해 줄 약은 없나요 하루하루 괴로워서 나는 나는 못살아 잊고 사는 그런 약은 어디있나요 의사 선생님 의사 선생님 내 병좀 고쳐주세요
((((((((((간주중))))))))))
      2)의사 선생님 의사 선생님 나에게 약좀 주세요 떠난 사람 못잊어서 멍이든 가슴 받은 상처 고칠약은 없는건가요 하루하루 지내기가 너무너무 무서워 아픈 가슴 씻어내 줄 약은 없나요 의사 선생님 의사 선생님 내 병좀 고쳐주세요

 

 

 
 *웃자퀴즈 128 :저절로 식욕이 생기는 도시는 어디 일까요?정답:구미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실습 해보세요? 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가실때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

*근데, 추천은 기본~~그냥 가시면 미워 할꺼야~~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