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웃음방

중국이 자랑하는 4대 미인들~(^_^)....夜來香 (야래향) / 등려군(鄧麗君)

SMALL

*중국이 자랑하는 4대 미인들~(^_^)....

-夜來香 (야래향) / 등려군(鄧麗君)

 

 

 

 

 

 

 

 

 

 

1)양귀비  2)초선  3)서시  4)왕소군 미인들 순서입니다~

 

 

 
*중국 4대 미인의 초상화

중국 4대 미인의 초상화’가 각 커뮤니티 게시판과 블로그 등을 통해 퍼지고 있습니다. 중국 4대 미인이라 함은 각각 서시, 왕소군, 초선, 양귀비 가리키는 것으로, 이들의 초상화는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간혹, 4명의 미인 중 어느 여인이 가장 아름다운 지를 놓고 네티즌들끼리 실랑이를 벌이기도 합니다.

물고기가 미모에 놀라 헤엄치는 걸 잊고 가라앉았다는 ‘서시’, 기러기가 나는 것을 잊고 땅으로 떨어지게 만든 ‘왕소군’, 달이 부끄러워 구름 뒤로 숨었다는 ‘초선’ 꽃이 부끄러워 잎을 말아올렸다는 양귀비 등등 중국 4대 미인들의 미모에 얽힌 고사들은 워낙 유명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 1) 춘추전국시대의 서시 (西施)


침어(浸魚) -서시(西施)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잊어먹다 "
서시는 춘추말기의 월나라의 여인이다. 어느 날 그녀는 강변에 있었는데 맑고 투명한 강물이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 을 비추었다. 수중의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잊고 천천히 강바닥으로 가라앉았다. 그래서 서시는 침어(浸魚)라는 칭호 를 얻게 되었다. 서시는 오(吳)나라 부차(夫差)에게 패한 월왕 구천(勾踐)의 충신 범려(範려)가 보복을 위해 그녀에게 예능을 가르쳐서 호색가인 오왕 부차(夫差)에게 바쳤다. 부차는 서시의 미모에 사로잡혀 정치를 돌보지 않게 되어 마침내 월나라에 패망하였다
서시의 약점 :  귀가 너무 작았다고 한다


 


◆ 2) 한나라의 왕소군 (王昭君)


낙안(落雁) -왕소군(王昭君) "기러기가 날개움직이는 것을 잃고 땅으로 떨어지다 "
한(漢)나라 왕소군은 재주와 용모를 갖춘 미인이다. 한나라 원제는 북쪽의 흉노과 화친을 위해 왕소군을 선발하여 선우와 결혼을 하게 하였다. 집을 떠나가는 도중 그녀는 멀리서 날아가고 있는 기러기를 보고 고향생각이나 금(琴)을 연주하자 한 무리의 기러기가 그 소리를 듣고 날개 움직이는 것을 잊고 땅으로 떨어져 내렸다. 이에 왕소군은 낙안(落雁)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왕소군의 약점 :  어깨가 너무 쳐지고 빈약하였다고

 

한다 

 

 

 

 

 

 

 

 

 

 

 

 

 

 

 

 

 

 

 

 

 

 

 

 

 

 

◆ 3) 삼국시대의 초선(貂蟬)


폐월(閉月) -초선(貂蟬) "달이 부끄러워 얼굴을 가리다 "
초선은 삼국지의 초기에 나오는 인물로 한나라 대신 왕윤(王允) 의 양녀인데, 용모가 명월 같았을 뿐 아니라 노래와 춤에 능했다. 어느 날 저녁에 화원에서 달을 보고 있을 때에 구름 한 조각이 달을 가리웠다. 왕윤이 말하기를 : "달도 내 딸에 게는 비할 수가 없구나. 달이 부끄러워 구름 뒤로 숨었다." 고 하였다. 이 때 부터 초선은 폐월(閉月) 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초선은 왕윤의 뜻을 따라 간신 동탁과 여포를 이간질 시키며 동탁을 죽게 만든후 의로운 목숨을 거둔다

초선의 약점 :  발이 왕발이었다고 한다

 

 

   

 

◆ 4) 당나라의 양귀비(楊貴妃)


수화(羞花) -양귀비(楊貴妃) "꽃이 부끄러워 잎을 말아올림"
당대(唐代)의 미녀 양옥환(楊玉環)은 당명황(唐明皇)에게 간택되어져 입궁한 후로 하루 종일 우울했다. 어느 날 그녀가 화원에 가서 꽃을 감상하며 우울함을 달래는데 무의식중에 함수화(含羞花)를 건드렸다. 함수화는 바로 잎을 말아 올렸다. 당명황이 그녀의 ' 꽃을 부끄럽게 하는 아름다움' 에 찬탄하고는 그녀를 '절대가인(絶對佳人)'이라고 칭했다


양귀비의 약점 :  암내가 심하여 자주 목욕을 하였다고 한다

 

 

예쁘면 추천!안이쁘면 신고!

여러분생각은 어떤가여??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구...배려하는 마음으로 제발~악플은 달지 말아주세요...

{돌던지지마세요ㅠ.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등려군(鄧麗君)   

                      

 

 

?

夜來香 (야래향) / 등려군(鄧麗君)

那南風吹來淸凉
나난펑 최이라이칭량
(남풍이 시원하게 불어오고)
那夜鶯啼聲凄愴
나예잉 티셩 치치앙
(그 밤 꾀꼬리는 구슬피 웁니다)

月下的花兒都入夢
위에샤더 화얼 도루몽
(달 아래 꽃들은 모두 잠이 들었는데)
只有那夜來香 吐露着芬芳
즈여우 나 예라이샹 투루저 펀팡
(오직 야래향만이 향기를 내뿜습니다)

我愛着夜色茫茫
워아이저 예써 망망
(아득한 밤의 어둠을 사랑하고)
也愛着夜鶯歌唱
예아이저 예잉 거창
(밤 꾀꼬리의 노래도 사랑하지만)

更愛那花一般的夢
겅아이 나화이반더몽
(야래향을 품에 안고 꽃잎에 입맞춤하는)
擁抱着夜來香 吻着夜來香
용바오저 예라이샹 원저 예라이샹
(그 꽃같은 꿈은 더더욱 사랑합니다)

夜來香 我爲ni歌唱
예라이샹 워웨이니 거창
(야래향 나 그대를 위해 노래합니다)
夜來香 我爲ni思量
예라이샹 워웨이니 쓰량
(야래향 나 그대를 그리워합니다)

阿阿阿 我爲ni歌唱 我爲ni思量
아아아 워웨이니 거창 워웨이니 쓰량
(아아.. 나 그대를 위해 노래하고 그대를 그리워합니다)
夜來香 夜來香 夜來香
예라이샹 예라이샹 예라이샹
(야래향 야래향 야래향)

?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등려군의 데뷔와 활동

?

1953년 1월 29일 대만 출생으로 16세(70년)때 가수로 데뷔했다.
대만의 인기 드라마인 <정정(晶晶)>의 주제곡 아일견니취소(我一見니就笑)를 부르면서
?바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맑고 고운 미성이 매력적이었다.
그 후 약 5년동안 홍콩과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활동을 하며 독보적으로
인기 가수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홍콩과 대만에서 만들어지는 영화나 드라마의 주제곡을
많이 불렀으며 이 드라마나 영화가 상영되는 곳마다 등려군의 노래는 사랑을 받았다.

?

1995년 5월 8일, 홍콩과 대만, 그리고 중국을 비롯해
중국인들이 살고 있는 여러 나라의 신문과 뉴스에서는 대대적으로 속보를 전했다.
중국인들 마음 속에 영원한 연인으로 자리하고 있을 것만 같았던가수 등려군(鄧麗君)이
갑자기 사망했다는 소식이었다. 프랑스인 남자친구와 함께 여행을 떠났던

태국의 한 호텔에서 사망한 그녀는 당시 42세의 나이였고

사인은 호흡곤란이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

1969년에 데뷔해 90년대까지 꾸준히 활동을 해온 등려군은 왕정문을 비롯해
현재 활동하고 있는 홍콩과 대만, 중국의 많은 가수들에게 대대적으로 음악적인 영향을
주 었을 뿐 아니라,중국인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나 그녀의 노래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세상을 떠난 후 지금도 그 사랑에는 변함이 없다.

 

 

 

  

  

*웃자퀴즈 150 : 음력 설날에만 사용 하는 물은 무었 일까요?정답:구정물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유익해서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