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 봄꽃소식] 눈부시게 아름다운 연분홍 옥매,꽃....트로트:댄스 댄스

SMALL

*[대구 봄꽃소식]

-눈부시게 아름다운 연분홍 옥매,꽃....

-트로트:댄스 댄스

-옥매

 

 -이 사진은 2013.4.13. 대구수목원에서

  신박사가 찍었습니다~~~

 

 

 

 

 

 

1.연분홍 옥매:주로 흰색의 꽃을 피우나 연한분홍의 꽃도핀다

2. 옥매 명패:옥매는 매화처럼 생긴 흰 꽃이 핀다고 해서 나무 이름이 되었다.

3.연분홍 옥매

4.연분홍 옥매

5.연분홍 옥매와 꿀벌

6.연분홍 옥매와 꿀벌

7.연분홍 옥매와 꿀벌

8.연분홍 옥매와 꿀벌

9.연분홍 옥매와 꿀벌

10.연분홍 옥매와 꿀벌

11.연분홍 옥매와 꿀벌

12.연분홍 옥매와 꿀벌

13.연분홍 옥매와 꿀벌

14.연분홍 옥매와 꿀벌

15.연분홍 옥매

16.연분홍 옥매

17.연분홍 옥매나무

18.연분홍 옥매

 

 

*옥매

1.뜻:고경,충실,맑은마음

2.학명 : Prunus glandulosa for. albiplena

3.분류 : 장미과 / 낙엽활엽관목

4.원신지:한국,중국

5.분포:아시아

6.서식지:전국의 정원

7.꽃:4~5월에 흰색 연한분홍 꽃이 핀다

8.설명: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낙엽관목으로, 한국과 중국이 원산지다. 4~5월에 흰색 꽃이 잎과 같이 피는데, 줄기를 감싸듯 다닥다닥 붙어있다. 1.5m에 달하는 가지에는 털이 없다.

장미과 벚나무속으로 겹꽃(만첩)이 아름답게 피는 관목으로 주로 흰색의 꽃을 피우나 연한분홍의 꽃도핀다

중국이 원산지인 옥매는 매화처럼 생긴 흰 꽃이 핀다고 해서 나무 이름이 되었다.

백매라고 부르기도 하며, 삼국시대에도 정원에 심었다는 기록이 나올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나무다.

꽃은 겹꽃으로 잎보다 먼저 피며, 나무 전체를 뒤덮으면서 가지를 따라 다닥다닥 붙어서 피는 모습이 대단히 아름답다.

 

 

                  *트로드:댄스 댄스

 

 

  

  

*웃자퀴즈 158 : 돼지가 꼬리를 흔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정답:꼬리가 돼지를 못흔드니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유익해서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