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종교관련 식물원에 중남미 원산지 새우를 꼭닮은 종교식물 휘귀종 자주색 반점의 새우풀,꽃 - 신박사.

SMALL

*대구수목원 종교관련 식물원에 중남미 원산지 새우를 꼭닮은 종교식물 휘귀종 자주색 반점이 있는 흰꽃 새우풀 꽃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꽃말은 열망,겸손 청초 이다. 



1.새우풀 꽃:

쥐꼬리망초과에 속하는 식물 이다.

새우풀은 아메리카 대륙과 서인도 제도의 따뜻한 지역이 원산지이며 흔히 화단의 가장자리와 온실에 관상용으로 심는다.


2.새우풀 명패:

키가 45㎝ 정도 되는 줄기가 여러 개 나오며, 그 끝에 자주색 반점이 있는 흰꽃무리지어 핀다.


3.새우풀 꽃:

입술 모양의 꽃잎 2개가 관(管) 양을 이루며 이 꽃을 잎처럼 생긴 수많은 적갈색 포(苞)가 둘러싸고 있어 전체 모양과 색깔이 새우를 닮았다.


4.새우풀 꽃:

흔히 심는 원예품종들로는 폴스 홉(false hop), 슈림프 부시(shrimp bush), 멕시칸 슈림프 플랜트(Mexican shrimp plant)가 있다.


5.새우풀 꽃:

한국에서도 외국에서 들여온 새우풀을 온실에 심고 있다.


6.새우풀 꽃:

이와 비슷한 식물로 같은 과에 속하는 쥐꼬리망초가 있는데, 남부지방에서 자라며, 7~9월에 연한 자홍색의 꽃이 수상꽃차례를 이루어 핀다.


7.새우풀 꽃


8.새우풀 꽃


9.새우풀 꽃


10.새우풀 꽃


11.새우풀 꽃


12.새우풀 꽃


13.새우풀 꽃


14.새우풀 꽃


15.새우풀 꽃


16.새우풀 꽃


17.새우풀 꽃


18.새우풀 꽃


19.새우풀 꽃


20.새우풀 꽃나무



*새우풀(shrimp plant)

분류: 속씨식물 > 쌍떡잎식물강

꽃말: 열망,겸손 청초 

크기: 약 45cm

학명: Beloperone spp.

원산지: 중남미

설명: 쥐꼬리망초과에 속하는 식물.

아메리카 대륙과 서인도 제도의 따뜻한 지역이 원산지이며 흔히 화단의 가장자리와 온실에 관상용으로 심는다. 키가 45㎝ 정도 되는 줄기가 여러 개 나오며, 그 끝에 자주색 반점이 있는 흰꽃이 무리지어 핀다. 입술 모양의 꽃잎 2개가 관(管) 양을 이루며 이 꽃을 잎처럼 생긴 수많은 적갈색 포(苞)가 둘러싸고 있어 전체 모양과 색깔이 새우를 닮았다.

흔히 심는 원예품종들로는 폴스 홉(false hop), 슈림프 부시(shrimp bush), 멕시칸 슈림프 플랜트(Mexican shrimp plant)가 있다. 한국에서도 외국에서 들여온 새우풀을 온실에 심고 있다.

이와 비슷한 식물로 같은 과에 속하는 쥐꼬리망초가 있는데, 남부지방에서 자라며, 7~9월에 연한 자홍색의 꽃이 수상꽃차례를 이루어 핀다.




*웃자퀴즈 332 : 폭력배가 많은 나라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유익한 포스팅이 아니였다면 아래모양 공감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