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

[대구 팔공산여행] 유월산악회 12월 정기산행은 대구 팔공산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한티재에서 파계사까지 산행 했습니다 - 신박사.

SMALL

2016.12.25.유월산악회 12 정기산행은 대구 팔공산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한티재에서 파계사까지 산행하고 왔습니다.

♣유월산악회는 자산 1,200만원으로 제정이 튼튼하며 회원 상호간에 우애가 돈독하고 젊은 연령층이라서 앞으로 우수 산악회로 성장할 수 있는 우량 산악회 이다.



1.유월산악회 단체사진:

팔공산에서 가산으로 이어지는 해발고도 700m 산줄기에 있으며,칠곡군 동명면 득명리와 군위군 부계면 남산리를 잇는 고개이다.

 

2.팔공산 한티휴게소:

한티재는 지역을 탐방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건설한 고개로서, 팔공산의 경치를 살리고 관광 도로로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하여 자연친화적으로 건설하였다.

 

3.팔공산 한티휴게소:

팔공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굽이굽이 휘감아 도는 도로의 굴곡이 아름다워 건설교통부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다.

 

4.팔공산 한티재에서본 부계방향:

고개를 따라 지방도 79호선이 개설되어 있는데, 고도가 높고 경사가 심하여 겨울철이면 사고의 위험성이 크다.

 

5.팔공산 한티재에서 본 대구방향: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칠곡군 동명면 가성리와 군위군 부계면 남산리를 잇는 팔공산 한티재 터널 공사를 하고 있다.

 

6.팔공산 한티재에서 본 대구방향

 

7.팔공산 한티재에서 본 대구방향

 

8.팔공산 한티재 한국의 아름다운길:

팔공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굽이굽이 휘감아 도는 도로의 굴곡이 아름다워 건설교통부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다.


 

9.팔공산 자연공원 안내도

 

10.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11.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현응대사나무

 

12.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13.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14.팔공산 파계사 일주문

 

15.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파계지

 

16.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파계지

 

17.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파계지

 

18.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파계지

 

19.팔공산 파계사

 

20.팔공산 파계사 영조임금나무 

 

21.팔공산 파계사 범종각

 

22.팔공산 파계사 전경

 

23.팔공산 파계사 하산길 파계지

 

24.팔공산 파계사 하산길

 

25.팔공산 파계사 슾길

 

26.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중대지

 

27.팔공산 중대지 에서본 파계사

 

28.팔공산 파계사 삼거리 이정표

 

29.팔공산 파계사 가는길 마을전경

 

30.유월산악회 전세버스


*한티재

팔공산에서 가산으로 이어지는 해발고도 700m 산줄기에 있으며,칠곡군 동명면 득명리와 군위군 부계면 남산리를 잇는 고개이다. 한티재는 지역을 탐방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건설한 고개로서, 팔공산의 경치를 살리고 관광 도로로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하여 자연친화적으로 건설하였다. 팔공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굽이굽이 휘감아 도는 도로의 굴곡이 아름다워 건설교통부에서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다. 고개를 따라 지방도 79호선이 개설되어 있는데, 고도가 높고 경사가 심하여 겨울철이면 사고의 위험성이 크다. 그래서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칠곡군 동명면 가성리와 군위군 부계면 남산리를 잇는 팔공산 한티재 터널 공사를 하고 있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경남 사천시와 남해군을 연결하는 '창선·삼천포대교'가 우리나라 도로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길로 선정됐다.
건설교통부는 6일 국내 도로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을 선정·발표했다.
대상에는 경남 사천시 대방동과 남해군 창선면을 잇는 국도3호선 구간의 '창선·삼천포대교'가 뽑혔다. 삼천포와 창선도 사이 3개 섬을 연결하는 총 연장 3.4㎞의 연륙교로, 5개의 교량(단항교, 삼천포대교, 초양대교, 늑도대교, 창선대교)이 각기 다른 공법으로 시공돼 국내 교량의 전시장 역할을 하고 있다.
사천 8경 및 남해 12경 가운데 한 곳으로 꼽히는 이 교량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조화 있는 형식의 교량건설로 관광효과 극대화는 물론 사천시와 남해군간의 이동시간을 크게 단축,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서울 중구 덕수궁 돌담길 △전남 담양군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경남 하동군 십리 벚꽃길 △부산 수영구 광안대로 △인천~강원간 동서횡단 첨단 고속도로 등 5곳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 과거길 △전남 구례군 노고단도로 △전남 영광군 백수해안도로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서울 성동~종로간 청계천길 등을 비롯해 모두 16곳이 올랐다.
이번 '한국의 아름다운 길'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3개월간 인터넷 공모를 통해 작품을 접수해 도로, 예술, 사진분야 및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 위원회'가 예술성·미관성·역사성·기능성·친근성 등 5가지 주제로 3차에 걸친 심사 끝에 선정했다.
건교부 윤왕로 도로관리팀장은 "이번에 선정된 100선에는 해안도로, 가로수길, 강변길, 등산로 등 드라이브나 산책하기 좋은 길 70여 곳 이상이 포함돼 데이트나 가족나들이 목적으로 이용할 만하다"고 말했다.
건교부는 이들 선정 길에 명패를 설치하고 화보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또 해당지역을 명소화해 국가 관광자원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대내·외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산길및 고개길: 팔공산 한티재 국도 79호선 경북 칠곡군.




*웃자퀴즈 346 : 애국가에 나오는 산은 모두 몇개 일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유익한 포스팅이 아니었다면 아래모양 공감누르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