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에 꽃이 하늘을 향하는 외래종 Heliopsis(헬리옵시스) Helianthoides var.helianthoides : 하늘바라기,꽃 - 신박사.

SMALL

*대구수목원에 꽃이 하늘을 향하는 외래종 노란색 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꽃말은 추억 입니다.



1.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잎은 마주나고 넓은 피침형이며 줄기가 많이 나와 꽃이 원줄기에 하늘을 향해 달린다.


2.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명패:

북아메리카산의 다년생 초본으로 관상용으로 심고 있다. 높이 50~150cm 정도이고 모여 나며 원줄기에 털 이 없다.


3.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마주나는 중앙부의 잎은 길이 12cm, 너비 7cm 정도의 난상 피침형으로 표면에 짧고 억센 털이 있어 거칠며 가장자리는 끝이 뾰족한 치아상으로 된다.


4.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꽃은 7~8월에 피고 황색이며 지름 4~6cm 정도의 두상화는 원줄기 끝에 달린다.


5.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수과는 길이 4~5mm 정도로 네모가 지고 줄이 있다.

‘해바라기’ 꽃이 옆을 향하는 데 비해 하늘을 향하기 때문에 ‘하늘바라기’라고 한다.


6.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잎은 보통 마주나기하고 난상 피침형 또는 긴 타원상 달걀모양이며 중앙부의 잎은 길이 12cm, 나비 7㎝로서 표면에 짧고 억센 털이 있어 거칠고 뒷면은 잎맥을 따라 털이 드문드문 있으며 가장자리는 끝이 뾰족한 치아모양톱니로 되고 예두 절저로서 갑자기 좁아져 엽병으로 흐른다.


7.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엽병은 길이 2cm정도로서 위로 올라가면서 짧아지며 밑부분이 다소 넓어져서 원줄기를 감싼다.


8.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꽃은 7-8월에 피고 황색이며 머리모양꽃차례는 원줄기 끝에 달리는 것이 크고 지름 4㎝정도로서 삼잎국화와 비슷하며 통포는 접시모양이고 포편은 2-3줄이며 외편은 잎같다. 혀꽃은 1-2줄이고 길이 2cm, 나비 5-8cm로서 끝까지 남아 있으며 통상화는 길이 4-5mm이다.


9.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열매는 수과는 길이 4-5mm로서 네모가 지고 줄이 있으며 털이 다소 있거나 없고 관모는 거의 없다.

줄기는 높이 0.5-1.5m이고 모여나기하며 원줄기에 털이 없다.


10.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특징 꽃은 삼잎국화와 비슷하고, 해바라기꽃은 옆을 향하나 이 식물은 하늘을 향하므로 하늘바라기라고 하며 속명의 뜻을 따서 지었다.


11.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2.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3.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4.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5.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6.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7.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8.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19.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



20.하늘바라기(헬리옵시스) 꽃밭



*Heliopsis(헬리옵시스) Helianthoides var.helianthoides

Plant Description

Life Cycle:Perennial
Family:Asteraceae
Origin:Eastern North America
Special Features:Semi-double golden flowers on sturdy stems. 
Basic Colour: (yellow / gold)
Flower Colour:golden
Natural Flowering Period:July - September
Flowering:First year flowering
Flower:semi-double 
Winter Hardiness Zones:Z3 - Z9
Foliage:ovate to lanceolate basal leaves
Growth Habit:upright, erect / clumping
Height with Flowers:120 cm
Spacing between Plants:75 cm
Soil Requirements:dry / well-drained
pH value:5.8 - 6.8
Location:
Usage:suitable for cutting
Grams per 1000 seeds:4 Gram
Seeds per Gram (does not correspond to the number of plants!):250
Seeds for 1000 plants (for direct sowing in pots etc., a greater amount is required):10 Gram
Sowing Rates/Trays:2 - 3 per cellPlug tray recommended size(s):72 / 128
Sowing Direction:(15) Rapidly germinating, keep seed in constant moisture (not wet) with temperatures of about +20°C [68°F]. Seeds must be covered thinly. Do not cover very small seeds, but tightly press into the earth. Keep in cooler conditions after germination occurs.
Best Sowing Date (northern Hemisphere, Field condition): Anytime
Sowing to Germination:2 - 3 weeksGermination to Transplant: 4 - 6 weeks
Transplanting to Potting: 6 - 8 weeks
Cutting back at Transplanting:Cut back 1-2 times; once at transplanting; once again 4 weeks later to keep more compact.
Container Size(s):1-2 plugs per 11/12 cm (4 1/2")
Vernalization:No vernalization required for flowering in the first year.
Forcing:This species is not a suitable candidate for forcing.
Fertilizer:Medium (150-200 ppm)

헬리옵시스 학명 : Helianthus annuus var. californicus

꽃말 : 추억

분류: 국화과



*하늘바라기

분류: 식물 > 쌍자엽식물 합판화 > 국화과(Asteraceae)

학명: Heliopsis helianthoides (L) Sweet

* 개화 : 7-10월 황색, 열매 10-11월 익음.

* 분포 : 북미 원산, 한국, 일본, 중국

* 용도 : 관상용, 도로변

* 비고 : 잎은 마주나고 넓은 피침형이며 줄기가 많이 나와 꽃이 원줄기에 하늘을 향해 달린다.

북아메리카산의 다년생 초본으로 관상용으로 심고 있다. 높이 50~150cm 정도이고 모여 나며 원줄기에 털 이 없다. 마주나는 중앙부의 잎은 길이 12cm, 너비 7cm 정도의 난상 피침형으로 표면에 짧고 억센 털이 있어 거칠며 가장자리는 끝이 뾰족한 치아상으로 된다. 꽃은 7~8월에 피고 황색이며 지름 4~6cm 정도의 두상화는 원줄기 끝에 달린다. 수과는 길이 4~5mm 정도로 네모가 지고 줄이 있다. ‘해바라기’ 꽃이 옆을 향하는 데 비해 하늘을 향하기 때문에 ‘하늘바라기’라고 한다.

잎은 보통 마주나기하고 난상 피침형 또는 긴 타원상 달걀모양이며 중앙부의 잎은 길이 12cm, 나비 7㎝로서 표면에 짧고 억센 털이 있어 거칠고 뒷면은 잎맥을 따라 털이 드문드문 있으며 가장자리는 끝이 뾰족한 치아모양톱니로 되고 예두 절저로서 갑자기 좁아져 엽병으로 흐른다. 엽병은 길이 2cm정도로서 위로 올라가면서 짧아지며 밑부분이 다소 넓어져서 원줄기를 감싼다.

꽃은 7-8월에 피고 황색이며 머리모양꽃차례는 원줄기 끝에 달리는 것이 크고 지름 4㎝정도로서 삼잎국화와 비슷하며 통포는 접시모양이고 포편은 2-3줄이며 외편은 잎같다. 혀꽃은 1-2줄이고 길이 2cm, 나비 5-8cm로서 끝까지 남아 있으며 통상화는 길이 4-5mm이다.

열매는 수과는 길이 4-5mm로서 네모가 지고 줄이 있으며 털이 다소 있거나 없고 관모는 거의 없다.

줄기는 높이 0.5-1.5m이고 모여나기하며 원줄기에 털이 없다.

특징 꽃은 삼잎국화와 비슷하고, 해바라기꽃은 옆을 향하나 이 식물은 하늘을 향하므로 하늘바라기라고 하며 속명의 뜻을 따서 지었다.




*웃자퀴즈 393 : 돈 벌기 위하여 병 얻으러 다니는 사람은?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가실때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