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

[경북 상주여행] fs팔공산악회 제116차 정기산행은 속리산국립공원 장각폭포(長角瀑布) & 금란정 탐방 - 신박사.

SMALL

*fs팔공산악회 제116차 정기산행은 속리산국립공원 장각폭포(長角瀑布) 와 금란정 탐방 하였습니다.

위치 :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상오3길 48

054-533-3389

 

 

1. 장각폭포:

6m 높이의 절벽을 타고 떨어지는 폭포가 있는데 이곳이 바로 장각폭포이다


2. 장각폭포 안내판:

폭포 위의 기암에는 금란정이 세워져 있고 주위에는 오래된 소나무 숲이 있어 한층 더 운치를 돋운다.


3. 금란정 기념탑:

또한 검푸른 용소는 그 깊이를 헤아릴 수 없으며 낙수의 여파로 빙글빙글 돌고 있는 수면을 보고 있으면 금방 용이라도 치솟아 오를 것 같은 느낌을 준다.


4. 금란정기:

폭포 위에는 금란정과 노송이 고색창연하게 위치하고 있다.


5. 장각폭포:

절벽과 폭포의 모습, 그리고 밑에는 향북정이 있어 산, 폭포, 정자 모두가 잘 조화되어 있다.


6. 장각폭포:

이곳은 2002년 MBC “태양인 이제마” , 사극 무인시대, 불멸의 이순신, 영화 낭만자객 촬영지이기도 하다. 


7. 장각폭포:

속리산의 최고봉인 천황봉에서 시작한 시냇물이 장각동 계곡을 굽이쳐 흐른다.


8. 장각폭포


9. 장각폭포


10. 장각폭포


11. 장각폭포


12. 장각폭포


13. 장각폭포


14. 장각폭포


15. 장각폭포


16. 장각폭포


17. 장각폭포


18. 장각폭포


19. 장각폭포


20. 장각폭포


21. 장각폭포


22. 장각폭포


23. 장각폭포


24. 장각폭포


25. 금란정


26. 금란정


27. 금란정 내부


28. 금란정 내부


29. 금란정 내부


30. 장각폭포 전경



*장각폭포(長角瀑布)

위치 :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상오3길 48.
속리산의 최고봉인 천황봉에서 시작한 시냇물이 장각동 계곡을 굽이쳐 흐른다. 6m 높이의 절벽을 타고 떨어지는 폭포가 있는데 이곳이 바로 장각폭포이다. 폭포 위의 기암에는 금란정이 세워져 있고 주위에는 오래된 소나무 숲이 있어 한층 더 운치를 돋운다. 또한 검푸른 용소는 그 깊이를 헤아릴 수 없으며 낙수의 여파로 빙글빙글 돌고 있는 수면을 보고 있으면 금방 용이라도 치솟아 오를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폭포 위에는 금란정과 노송이 고색창연하게 위치하고 있다. 절벽과 폭포의 모습, 그리고 밑에는 향북정이 있어 산, 폭포, 정자 모두가 잘 조화되어 있다. 이곳은 2002년 MBC “태양인 이제마” , 사극 무인시대, 불멸의 이순신, 영화 낭만자객 촬영지이기도 하다. 
*속리산

충청북도 보은군과 경상북도 상주시 사이에 있는 산.
높이 1,054m이다. 큰 암석이 하늘 높이 치솟아 흰 구름과 맞닿은 듯한 절경을 이루고 있어 운장대(雲藏臺)라고도 한다. 비로봉(毘盧峰)·관음봉(觀音峰)·천황봉(天皇峰)과 함께 속리산(俗離山)에 딸린 고봉이다. 산마루에는 약 50여 명이 앉을 수 있는 빈터가 있으며 속리산의 절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쇠다리가 놓여 있어 오르내리기에 안전하며, 북쪽 절벽 사이에 있는 감로천(甘露泉)이 유명하다. 1970년 3월 속리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웃자퀴즈 446 : 서울시민 모두가 동시에 외치면 무슨 말이 될까?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보시고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