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기자/대구시 블로그 기자

[대구여행] 대구 중구 골목투어 3코스에 속하는 보석데이트길 대구패션주얼리특구.

SMALL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대구패션주얼리특구 -

*대구골목투어 3코스 2005년 특구로 지정된 대구패션주얼리특구는 1970년부터 이어진 교동귀금속거리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고 있는 대구의 명소 거리입니다.

 

 

1. 대구패션주얼리특구 상징탑은 골드를 상징하는 G를 반지처럼 형상화하고 힘의 상징인  RED와 우아함을 상징하는 BLUE를 겹쳐놓은 PURPLE을 사용하여 품위, 고상함, 우아함, 화려함을 상징하고 있답니다. 

좌측에 보석데이트길로 표시되어 있는곳에서는 슬라이드 영상이 연속으로 재생되고 있습니다.

 

2. 대구패션주얼리특구는 보석데이트길로도 유명합니다.

  보석데이트길 바닥에는 탄생석 설명판과 좌우에 무지개 색상으로 변하는 보석형상등이 반짝반짝거립니다.

 

3. 대구패션주얼리특구 영상화면인데요. 

프로포즈 장면과 제1회 미스주얼리모델 선발대회 영상입니다.

 

4. 대구패션주얼리특구황동판과 1월의 탄생석 가넷 황동판입니다.

가넷은 석류열매를 의미하며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 진리 등을 상징하며, 사랑과 성공, 그리고 명예를 뜻한답니다.

중세 유럽에서는 고대부터 가넷이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한다고 생각해 이 보석을 가지고 있으면 권좌에 오를 수 있다고 믿는답니다. 

 

5. 2월의 탄생석 자수정 황동판입니다. 

하늘과 사람을 이어주는 자수정은 성실과 마음의 평화를 상징하는데요.

권력과 부를 상징하는 보라빛을 띠고 있어 고귀한 하늘과 사람을 이어주는 보석으로 상징되기도 한답니다.

      

6. 3월의 탄색석 아쿠아마린 붉은 산호는 액운을 막고 행운을 가져오는 보석으로 신비한 힘을 갖고 있다고 믿었답니다. 

천둥과 번개 악인으로부터 지켜준다고 믿었기때문에 항상 몸에 지녔다고 합니다.

또, 4월의 탄색석 다이아몬드는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그리스어 아다마스에서 유래된 아름다운 광채로 보석의 왕이라 칭송받았는데요. 

영원한 사랑 행복 불변의 상징으로 여겨졌답니다.  

 

7. 5월의 탄색석 행복을 상징하는 에메랄드는 보석중에서 대표적인 초록색 보석으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신록의 상징 보석입니다.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가 가장 즐기던 보석이며, 에메랄드는 성실 친절 행복을 상징하는 보석이래요.

또한, 6월의 탄색석 진주는 고대 중국인 들이 달빛과 조개의 사랑으로 진주가 태어났다고 믿었답니다.

고통을 이겨낸 보석이라고 하여 결혼 예물이나 예단으로도 많이 쓰이며, 장수 부귀 건강 등의 의미를 간직한 숨은 매력의 보석이랍니다.

 

8. 황동판 월별 탄생석을 걷다보면 중간 위치에 대형 다이어몬드 형상의 보석 포토존이 있습니다.

 

9. 7월의 탄색석 루비의 불타는 듯한 강렬한 적색 때문에 태양의돌 이라고 믿어 왔으며, 루비를 소유하면 부와 건강은 물론 삶의 지혜, 성공까지 얻을 수 있다고 믿었답니다.

또한, 8월의 탄색석 페리도트는 태양이 사람에게 보내준 돌이라 하여 몸에 지니면 근심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을 상징 한답니다.

 

10. 9월의 탄색석 사파이어는 청명한 가을 하늘과 바다를 연상시키는 보석으로 덕망과 자애 그리고 성실과 진실의 상징으로 로마 바디칸 교황청의 추기경 전원이 사파이어 반지를 낀다고 합니다.

또한, 10월의 탄색석 오팔은 루비보다 부드러운 불꽃이, 자수정의 밝은 자주색이, 그리고 에메랑드의 바다 빛의 그린색입니다.

고대부터 오팔루스라고 불린 오팔은 희망과 순결, 여성의 행복이라는 의미까지 담고 있답니다.

 

11. 이곳은 아름다운 황금마차 포토존입니다.

보석데이트길 중에 가장 인기있는 곳으로, 황금마차에는 연인과 두사람이 않아서 인증샷 할수있는 2인석 의자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12. 11월의 탄색석 토파즈는 우정 희망 결백을 상징하며, 부적으로 몸에 지니면 슬픔을 없애고 지애와 용기를 얻을 수 있다고 고대인 들은 믿었답니다.

또한 12월의 탄색석 터키석은 행운의 보석 신으로부터 받은 신선한 보석이라 불리고 성공과 행운을 상징한답니다.

테키석을 소유한 사람은 번창하게 되고, 선물로 받은 터키석은 더욱더 행운과 성공을 가져준다고 믿었답니다.

 

13. 이곳은 반지매판장 인데요.

대구패션주얼리특구는 2005년 12월 특구로 지정됐으며, 대구시 중구 교동2길 20 외 880필지, 74,945㎡ 면적에 귀금속 제조업체 104개소, 귀금속 도·소매업체 300개소 등이 소재한 영남 최대의 귀금속 거리입니다.

 

 

14. 대구패션주얼리특구 반지판매장에 진열된 보석인데요.

좌측에 사진은 루비와 사파이어 반지이고, 우측에 사진은 루비와 에메랄드 반지입니다.

 

각각의 보석에도 재미있는 의미와 사연 특징이 있군요.

보석을 고를 때 참고하세요!

 

대구패션주얼리특구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80-15 ; 용덕동 5-22(지번).

입장료 : 무료.

교통편 : 지하철역 ; 중앙로역 3번출구 도보6분. 

버스 ; 101, 101-1, 204, 304, 349, 401, 가창2, 북구2, 급행2.

취재일자 : 2020. 11. 2.

 

참고자료 : 다음백과.

 

※네이버지도에 대구패션주얼리특구 표시해주세요.

 

 

*대구패션주얼리특구

대구패션주얼리특구는 1970년부터 이어진 교동귀금속거리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대구패션주얼리특구의 아이덴티티를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심볼타입으로 표현하여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골드를 상징하는 G를 반지처럼 형상화하고 힘의 상징인  RED와 우아함을 상징하는 BLUE를 겹쳐놓은 PURPLE을 사용하여 품위, 고상함, 우아함, 화려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대구패션주얼리특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2019.12.9.)

대구 중구 동성로 80-15 (우)41910 지번용덕동 5-22.

대표전화 : 053-424-9150 

대구시 중구청(청장 류규하)는 지난 5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19년 지역특화발전 특구 시상식 및 성과교류회’에서 ‘대구패션주얼리특구’가 2019년(2018년 실적) 운영성과 우수특구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전국 지역특구 194개소를 대상으로, 운영성과 평가를 거쳐 1차 선정된 24개소를 전문가 평가단이 현장평가 해 최종 12개소를 우수특구로 선정했다.
‘대구패션주얼리특구’는 2005년 12월 특구로 지정됐으며, 대구시 중구 교동2길 20 외 880필지, 74,945㎡ 면적에 귀금속 제조업체 104개소, 귀금속 도·소매업체 300개소 등이 소재한 영남 최대의 귀금속 거리다.
대구시 중구는 주얼리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비 및 시비를 지원받아 2011년 ‘대구패션주얼리전문타운’을 개관하고 시제품 개발, 첨단장비 지원, 디자인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국제 주얼리 박람회 참가지원 등 주얼리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보시고 아래 모양에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