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대구수목원 // 열대과일원에 환경정화 식물 한국 원산지 백냥 이상의 가치가 되는 똑똑한 나무 백량금(만냥금),열매, 효능.

SMALL

*대구수목원 열대과일원에 옛날 선비들이 백냥의 가치를 가진 나무라하여 붙인 이름 백량금(만냥금) 열매를 소개합니다.

♣꽃말은 '덕있는사람, 부, 재산' 입니다. 

 

 

1. 백량금(만냥금) 열메: 

크기도 작고 별다른 약용 효과가 있는것도 아니며 열매는 먹기에도 부적합한데 조상들이  이나무에 상당히 비싼 이름을 붙여주었습니다.   어떤이유에서 백냥이라고 했는지는 명확히 알 수 없지만 백량금의 환경정화 기능을 보면 백냥이상의 가치가 있는 식물임에 틀림없습니다. 

    

2. 백량금(만냥금) 명패: 

말한마디에 천냥 빚을 갑는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중에는 백냥의 가치를 가진 나무가 백량금이다.  관상적인 아름다움과 실내공기를 깨끗이 하고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환경정화 기능에서는 백량 이상의 가치가 있는 식물입니다.

   

3. 백량금(만냥금) 열메:   

실내 유해물질 제거효과는 실내의 전자파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세집증후군,클로로포름,아세톤,포름알데히드 등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등 인체에 안좋은 물질을 제거 한다.

 

4. 백량금(만냥금) 열메:     

이 기사는 현대자동차 사보에 이달의 추천나무로 소개된 글입니다.  이 기사는 현대자동차 사보에 이달의 추천나무로 소개된 글입니다.

  

5. 백량금(만냥금) 열메:   

줄기는 곧게 서고 잎은 두껍고 윤이 나며 가장자리는 다소 물결 모양이다.  꽃은 흰색으로, 여름이 되면 작은 가지 끝에 작은 꽃들이 산방꽃차례를 이루면서 달린다.  각각의 꽃은 5수화이다.

     

6. 백량금(만냥금) 열메:   

아시아의 동남부에서 인도에 이르기까지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주로 남부 지방의 섬 지역에서 자란다.  섬 골짜기나 숲의 그늘에서 자란다.  높이 약 1m이다. 윗부분에서 가지가 갈라진다.

 

7. 백량금(만냥금) 열메: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이며 길이 7~12cm이다.   질은 초록빛으로서 윤이 나고 가장자링의 둔한 톱니 사이에 선모(()가 있다.

 

8. 백량금(만냥금) 열메:

꽃은 양성화로서 6~8월에 피는데, 흔바탕에 검은 점이 있으며 가지와 줄기 끝에 산형 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은 5갈래로 갈라지며 그 조각은 달걀 모양이다.

 

9. 백량금(만냥금) 열메:     

화관도 5갈래로 갈라지며 지름 약 8mm이고 검은점이 있다.  열매는핵과로서 둥글고 9월에 붉게 익으며 다음해 새꽃이 필 때까지 달린다.

 

10. 백량금(만냥금) 열메:   

습기가 충분할 때는 제자리에서 싹이 트기도 한다.  높이 약 2m, 잎 길이 약 12cm이고 물결 모양의 톱니가 있는 것을 왕백량 이라고 한다.

 

11. 백량금(만냥금) 열메:   

관상용으로 심는다.  한국(홍도 제주도) 일본 타이완 중국 인도에 분포한다.

 

31. 백량금(만냥금) 꽃밭

 

*유튜브 동영상 링크 바로가기 : 화면 좌측 하단 다음에서보기 눌러주세요!

♥보신후 광고클릭,구독, 좋아요, 알람 설정해주세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jmSvdJpQ0FQ

 

 

 

*백량금(百兩金):만냥금(Coralberry)

학명:Ardisia crenata

꽃말:덕있는사람,부,재산

계:식물

문:속씨식물

강:쌍떡잎식물

목:앵초목

크기:약1m

원산지:아시아(한국)

서식지:숲속 그늘진곳

분포지역:한국(홍도·제주)·일본·타이완·중국·인도

백량금(百兩金, Ardisia crenata)은 상록의 관목 이다.

줄기는 곧게 서고 잎은 두껍고 윤이 나며 가장자리는 다소 물결 모양이다.

꽃은 흰색으로, 여름이 되면 작은 가지 끝에 작은 꽃들이 산방꽃차례를 이루면서 달린다.

각각의 꽃은 5수화이다.

아시아의 동남부에서 인도에 이르기까지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주로 남부 지방의 섬 지역에서 자란다.

섬 골짜기나 숲의 그늘에서 자란다.

높이 약 1m이다. 윗부분에서 가지가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고 긴 타원형이며 길이 7∼12cm, 나비 2∼4cm이다.

짙은 초록빛으로서 윤이 나고 가장자리의 둔한 톱니 사이에는 선모()가 있다.

잎자루는 길이 5∼10mm이다.

꽃은 양성화로서 6∼8월에 피는데, 흰 바탕에 검은 점이 있으며 가지와 줄기 끝에 산형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은 5갈래로 갈라지며 그 조각은 달걀 모양이다.

화관도 5갈래로 갈라지며 지름 약 8mm이고 검은 점이 있다.

열매는 핵과로서 둥글고 9월에 붉게 익으며 다음해 새꽃이 필 때까지 달린다.

습기가 충분할 때는 제자리에서 싹이 트기도 한다.

높이 약 2m, 잎 길이 약 12cm이고 물결 모양의 톱니가 있는 것을 왕백량금(var. toquetii)이라고 한다.

관상용으로 심는다.

한국(홍도·제주도)·일본·타이완·중국·인도에 분포한다.

 

 

*백량금(百兩金):만냥금의 효능

환경정화 능력을 지닌 똑똑한 나무,백냥 이상의 가치를 지닌  백량금!

옛날 선비들이 백냥의 가치를 가진 나무라하여 이름붙인 백량금!

말한마디에 천냥 빚을 갑는다.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식물중에는 백냥의 가치를 가진 나무가 백량금이다.

관상적인 아름다움과 실내공기를 깨끗이 하고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환경정화 기능에서는 백냥 이상의 가치가 있는 식물이다.

실내 유해물질 제거효과는 실내의 전자파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세집증후군,클로로포름,아세톤,포름알데히드 등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등 인체에 안좋은 물질을 제거 한다.

 

 

 

*보신후 아래 모양에 공감 버튼과, 구독, 광고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