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돈벌어주는 나무라는 속설과 신선이 먹는식품 천연 염료 남천(노란 열매)의 효능....트로트 여가수 영상 185곡

SMALL

*돈벌어주는 나무라는 속설과 신선이 먹는식품 천연 염료 남천(노란 열매)의 효능....

-남천

-남천의 효능

 

-트로트 여가수 영상 185곡

 

 

 

 

 

 

1.돈벌어 주는 나무 남천 노란 열매:확대 사진이라서 실물보다 크게 보입니다~~~

2.신선이 먹는 식품 남천 노란 열매

3..천연 염료 남천 노란 열매

4. 남천 노란 열매

5.남천 노란 열매

6.남천 노란 열매

7.남천 노란 열매

8.남천 노란 열매

9.남천 노란 열매

10.남천 노란 열매

11.남천 노란 열매

12.남천 노란 열매

13.남천 노란 열매

14.남천 노란 열매

15.남천 노란 열매

16.남천 노란 열매:실물크기 입니다~~~

17.남천 노란 열매

18.남천 노란 열매

19.남천 노란 열매

20.남천 노란 열매 나무

21.남천 노란 열매 나무

22.남천 꽃

*

 

 

*남천(Nandine domestica)

1.뜻:전화위복

2.분류:매자나무과(상록관목)

3.분포:아시아

4.서식지:석회암 지역및 큰나무 그늘밑

5.원산지:일본,중국

6.꽃:하얀색,6~7월에 핌

7.열매:10월에 붉은색(노란색)으로익는다

8.효능:열매;기침을 멎게함,해수,천식,백일해,감기.눈을 밝게 한다.

          나무껍질과 뿌리:위장병이나  눈에 생기는 병에쓴다.

9.설명:남천 [남천촉]:매자나무과(―科 Berberidaceae)에 속하는 상록관목.

일본과 중국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남쪽지방 또는 중부의 온실이나 집 안의 화분에 심고 있다. 키는 3m 정도로 곧게 자라며 줄기에서 가지가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 잎은 3장의 잔잎으로 이루어진 겹잎으로, 두꺼우며 광택이 나고 줄기 끝에 모여 난다. 처음에는 진한 녹색을 띠지만 가을이 되면 단풍이 들며, 잎자루는 진한 붉은색으로 줄기를 감싼다. 꽃은 하얀색으로 6~7월에 줄기 끝이나 잎겨드랑이에서 원추(圓錐)꽃차례를 이루며 무리지어 핀다. 둥근 열매는 10월에 붉은색으로 익는다. 열매는 기침을 멎게 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나무껍질과 뿌리껍질은 위장이나 눈에 생기는 병에 쓰인다. 물이 잘 빠지는 반그늘 흙에서 잘 자라고 번식은 주로 삽목(揷木)으로 하지만 접목도 한다. 뿌리가 깊게 내리지 않으며 나무에서 새순이 잘 나오지 않으므로 옮겨 심을 때 조심해야 하고 나무를 많이 잘라주면 안 된다. 남천촉(南天燭) 또는 남천죽(南天竹)으로도 부른다.

 

*기업체 에서는 돈벌어주는 나무라는 속설이 있어서 많이 심어져 있슴.

 

 

*남천의 효능

신선이 먹는 식품(食品)으로 잎을 쌀에 섞어서 먹으면 백발이 검어지고 노인이 젊어지기 때문에 성죽(聖竹)이라리는 나무가 있다. 바로 남천나무(Nandiana domestica)이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정초에 열매가 달린 나무를 사서 사당이나 집을 장식하며 노인에게 선물하기도 하였다. 또 남천가지로 젓가락을 만들어 사용하면 중풍을 예방한다고 믿었다. 일본에서는 잎이 해독과 부패방지 작용을 한다고 생각하여 생선회 밑에 무채와 함께 깔거나 집안 경사 때 짓는 팥찰밥 위에 얹어서 다른 집에 보내기도 하였다.

 

노랑, 파랑, 흰색 등 각양각색의 꽃들이 피는 여름과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되면 빨간 열매가 달리는 여러 나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남천 열매는 겨울의 보석이라 할 만큼 영롱한 붉은 색을 자랑한다. 매자나무과의 상록성 관목으로 가을이 되면 잎이 붉게 물들어 붉은 열매와 함께 보는 사람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그러나 남천나무의 또 다른 아름다움은 3월이 되어 다른 나무들의 마른 가지에서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날 때 붉게 물든 남천 잎은 낙엽이 되어 떨어지는 데 있다. 열매의 색과는 달리 남천나무의 꽃은 소박한 흰색으로 6∼7월 경피는데 장마철과 겹치는 경우가 많다. 겨울에도 잎이 푸르고 흰 열매가 달리는 품종도 있다. 잎은 질긴 혁질로 끝이 뾰족하고, 열매는 직경 7∼8 mm로 구형이다. 붉은 색의 방울 열매가 줄기 끝에 촛불같은 형태를 이루면서 원추형으로 피어서 남천촉(南天燭)이라고도 하며, 잎이 대나무와 비슷하여 남천죽(南天竹)이라고도 불린다. 남천나무와 생김새가 비슷하여 중국남천(Mahonia fortunei)이라 불리는 종류가 있는데, 남천나무와는 종류가 다르다.

 

열매를 말려 물에 달여 마시면 기관지질병과 해열에 효과가 있고 잎은 즙을 내어 벌에 쏘인 데 바르면 좋다. 잎과 열매 외에도 가지와 뿌리를 삶으면 누런색이 나는데 천연염료로 사용하였으며, 가지를 삶은 물은 숙취,간장질환에 좋으며 최근에는 간암치료에 이용되기도 한다. 남부지방의 관상용 수종으로 애용되는데, 반그늘을 좋아하고 습기를 좋아하지만 건조에도 의외로 강하다.

 

 

 

 

 

                        트로트 여가수 영상 185곡(약12시간용)

 

 

*동영상 개별 감상은 위의 미디어 플레이어를 정지 시킨후에
아래의 제목에 클릭하여 즐감 하세요.

 

 

  1. 1
  2. 미리보기 이미지 2:46
  3. 3
    미리보기 이미지 3:02

    김용임-내사랑그대여(가요무대 2009.10.26)HD

 

 

  

  

*웃자퀴즈 145 : 넘어진 평귄이 일어서서 걷다가 또 넘어졌다. 머라고 말할까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유익해서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