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

[대구맛집]대구의 10미(味)!새콤달콤매콤한 맛!원조 무침회<호남식당> ....쟁이쟁이/가수 김연자

SMALL

*[대구맛집]대구의 10미(味)! 

 *새콤달콤매콤한 맛!원조 무침회<호남식당> ....

-쟁이쟁이/가수 김연자

 

-대구의 10미(味)

-대구 반고개 먹자골목 TV방영

 

 

 

 

 

 

 1.무침회 

 

2.메뉴판

3.무침회

4.무침회

5.제첩국

6.기본반찬

7.기본반찬

8.기본반찬

9.기본반찬

10.공기밥

11.식단

12.지우왕자

13.지우왕자

14.MBC 생방송 좋은데이에 방영

15.SBS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

16.호남원조식당

17.무침회 골목

18.계산서

 

 

 

*[대구맛집] 새콤달콤매콤한 맛! 대구의 명물 무침회 - 30년 전통의 호남☆식당!

 

고개무침회 골목에 위치한 30년 전통의 <호남☆식당>,원조없는 원조골목이라는 반고개 무침회...

 

 

원래 30여년전 호남사나이 한분이 반고개에서 작은 가게를 얻어 무침회를 시작하였고

3년정도 장사를 하다가 고향으로 다시 돌아갔다고 합니다. 그 이후 여기저기 무침회집들이 생겨나고

비법을 전수 받은 곳 중 하나가 호남식당이라는 먼가 무협지에나 나올법한 이야기~

30년이라는 세월동안 주변에서 서로서로 장사를 하다보니 비법도 알게모르게 전파가 되고

경쟁속에서 서로 좋은 재료를 사용하다보니 전반적인 맛도 향상되고 어느정도 평준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자가 어디가 원조다 어디가 원조다 이렇게 의견이 분분한데

주차공간도 있고 단체석도 있어서  편하게 찾는 곳이 호남식당 입니다.

 

 

 * 대구의 10미(味)는 대구광역시에서 대구 향토음식의 세계를 더욱 입체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선정했다. 아주 유명한 음식들이 있지만 가까이하다보니 참맛을 모르고 사는것 같다.(ㅎㅎ) 따로국밥,복어불고기,뭉티기,동인찜갈비,누른국수,납작만두,소막창구이,야끼우동,무침회,논메기매운탕등이 포함된다.

오늘은 무침회로 유명한 반고개무침회골목을 우리가족이 외식한날ㅎㅎㅎㅎ
 

 

 *무침회 大 16.000원

대구의 무침회는....
삶은 오징어와 골뱅이 등등과 야채들을 뻐어얼건 고추장양념으로 맛깔나게 비빈걸 말합니다.

무침같은 경우 20분 정도만 지나도 물기가 많이 생겨 양념이 씻겨나가 허옇게 되기 마련인데
이집은 전혀 그렇지가 않아요!

공든 탑이 안 무너집니다~하지만 공든 무침회는 맛있습니다.

새빨간 색감에 침부터 고이기 시작하고 요런 녀석 앞에 두고 사진찍기는 참 곤욕입니다ㅋㅋ

무침회는 오징어와 논고동 소라등을 무채, 미나리와 함께 고춧가루, 마늘, 식초등으로 버무려내는것이 특징입다.

매콤한 맛은 대구의 맛이라고 할만큼 대구사람들 매콤한 음식 좋아하지요?

대구 10미만 봐도 매운음식이 대부분이라는 사실~

상추쌈에 싸드셔도 좋습니다!

 김과 참기름이 담긴 비빔그릇이 나오면 밥 넣고 무침회 넣고 비벼 먹으면 됩니다.

어떤 분들은 비빔그릇에 김밖에 없다고 ~하시던데; 원래 이것만 나옵니다.

무침회를 잔뜩 넣고 비벼비벼서 먹는 그 맛은?  먹어본 사람만이 알수 있지요!

새콤달콤매콤한 양념이 참 입에 붙습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해물들의 식감도 참 좋습니다..비비는 시간보다 흡입하는 시간은 너무도 짧다는~

 들어간 것이라고는 재첩과 파밖에 없는데 무침회를 먹으면서 은근 시원한 맛을 주는 재첩국!

어른 4명이 밥비벼 먹고 쌈싸먹기에 충분한 양임에도 정말 싹싹 다 비워 버렸습니다....

우리 5식구가 대구10미 중 하나인 무침회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ㅎㅎㅎㅎ 

 

*대구 반고개 먹자골목 TV방영 [187회 7월23일 방영분 맛집!]
# 먹자! 맛있는 골목~
(대구시 반고개 무침회 골목)
위치 : - 경부고속도로 서대구 IC→성서쪽으로 빠져서 시내방향→우방랜드 방면→반고개.

           -지하철은 반고개 무침회 골목 홈마트 앞.. 반고개 역방향에서 오시면 1번출구로 나오시면 좀 가깝습다.

         -반고개 네거리 가기전 새길시장에서 반고개 올라가는 옛길에 보면 무침회 식당들이 즐비한곳~~~
*원조호남식당  053-557-5451


 


 

*쟁이쟁이/가수 김연자

 

바람처럼 떠난 사람 잊었다 해놓고 이제와서

왜 그래 마음 약속했잖아

 아직도 했갈리 나봐

 사랑도 숨어서하나 보일듯이 눈에 발피네

 부는바람 막지못한 내 마음도 쟁이쟁이야

 어찌 어찌해 어쩌면 좋아

 내 마음 바람 쟁이야

 

 

 말도없이 떠난사람 잊었다 해놓고

 이제와서 왜그래 마음 약속했잖아

 다시는 생각말자고

 어쩌다 생각이나면 왜이렇게 가슴이떨려

 잊었다고 다짐하고 내 마음도 쟁이쟁이야

 어찌 어찌해 어쩌면 좋아

 내 마음 바람 쟁이야

 

 

 

 

 

 

 

  

  

*웃자퀴즈 151 : 김치 만두가 김치에게 무슨 말을 했을까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유익해서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