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대구수목원

세계에서 두번째로 매운 고추 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 대구수목원 열대과일원.

SMALL

*대구수목원 열대식물원에 세계에서 두번째로 매운 고추 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가붉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얼마나 매운지 한개의 세븐 팟을 가지고 일곱 냄비의 아주 매운 스튜를 충분히 만들 수가 있다고 한다.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우리나라 속담이 있다.

 

 

1.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2.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명패

 

3.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4.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5.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6.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7.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8.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9.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0.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1.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2.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3.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4.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5.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6.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7.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8.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19.열대식물원 전경

 

 

*트리니다드 모루가 세븐팟 고추

세계에서 두번째로 매운 고추로 얼마나 매운지 한개의 세븐 팟을 가지고 일곱 냄비의 아주 매운 스튜를 충분히 만들 수가 있다고 한다.

 

 

*고추가루의 효능

1.고추눈 비타민C의 보고

고추 100g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50배나 많이 들어 있고, 귤보다는 2~3배가 더 많이 들어 있다. 고추의 비타민C는 고추 속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때문인데, 이 캡사리신은 조리를 해도 쉽게 산화되지 않아 손실이 별로 없다.

고추에는 단백질과 지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탄수화물로는 당질과 섬유질이 들어 있고, 무기질로는 칼슘과 인 그리고 철분, 나트륨, 칼륨 등이 골고루 들어 있다.

고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피부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 성질이 뜨겁고 맵기 때문에 몸이 차고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는 매우 좋은 식품이다.

2.혈액순환 개선에 효과

고추의 매운맛은 소화를 잘 시키고 침샘과 위를 자극하여 위산 분비가 잘 되도록 도와 준다. 고추의 캡사이신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피가 잘 돌게 하며, 위액 분비를 촉진해 식욕을 돋우고 소화를 좋게 하는 작용을 한다.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진짜 작은 고추는 매운맛이 강하다. 심하게 매운 것을 먹으면 피부에 반점이 생기기도 하며, 위를 상하게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이 있는 사람은 매운 고추를 적게 먹는 것이 좋다.

3.소화촉진에 발육촉진까지

고추가 소화율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쥐의 사료에 5%의 고춧가루를 섞어 먹였더니 고추를 섞지 않았을 때보다 발육이 좋았고, 소화기 이상도 볼 수 없었다고 한다. 고추는 김치나 다른 요리에 적당히 넣어 먹으면 식욕을 돋우고, 소화율을 높여 발육을 돕는다.

고추를 발효 식품에 적당량 첨가하면 유산균의 발육이 아주 활발해진다. 김치에 고추를 넣으면 고추의 캡사이신에 의해 젖산균의 발육이 좋아지는 이치이다. 따라서 김치를 많이 먹으면 유산균 음료를 따로 마실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다. 김치에 담긴 우리 조상의 슬기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4.고추, 다이어트 효과 톡톡

고추의 캡사이신은 산화방지와 살균작용을 한다. 김치에 고추를 넣기 전에는 젓갈을 넣지 않았다. 김치에 젓갈을 넣으면 젓갈이 쉽게 상해버리리 때문에 비린내가 심하게 난다. 하지만, 김치에 고추를 넣으면 산패를 막아 싱싱함을 오래 유지한다.

 고추에 많이 들어 있는 캡사이신은 몸 안에 들어가면 중추를 통해서 자율신경의 하나인 교감신경이 반응을 한다. 이러한 자극에 의한 부신에서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되는 데 이 아드레날린의 작용에 의해 체내의 지방은 지방산이 되어 분해되어 에너지원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고추를 먹으면 막혔던 코가 확 뚫린다. 이는 고추의 캡사이신이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부어올랐던 혈관을 수축시켜 막혔던 코가 뚫리게 된다. 또 캡사이신에는 에너지 대사를 높여 내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이 때문에 면역 기능도 강해진다. 고추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이다.

 

 

 

*웃자퀴즈 298: 정력이 약한 남성들이 가장 싫어 하는 노래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아래모양 공감쿡~ 눌러 주세요! 감사 니다!  프로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