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맛집

[대구 맛집!] 대구의 10미(味)! 대구식 옛날 선지해장국 따로국밥 [대덕식당]....연분홍 사랑/백남숙

SMALL

*[대구 맛집!]

-대구의 10미(味)!

-대구식 옛날 선지해장국 따로국밥 [대덕식당]....

-연분홍사랑/가수 벡남슥

 

 

 

 

 

 

 

 

 

 

1.옛날 선지해장국:마늘과 양념(다대기)를 풀어 거칠게 먹으면, 땀이 쭉 올라온다.

  거친 듯한 배추 시래기의 씹히는 맛도 별미이다.

2.상차림

3.공기밥

4.공용 반찬

5.기본반찬

6.기본반찬

7.기본양념

8.메뉴표

9.원산지표

10.따로국밥 이란!

11.KBS TV 생방송 행복발견 오늘에 방영

12.KBS TV KBS 네트워크에 방영

13.KBS TV 생방송 세상의 아침에 방영

14.SBS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 

15.쌀

16.대덕식당

17.대덕식당 전경

 18.주차장:40년 전통, 주차장이 600평, 식당 면적이 500여평, 회전율이 높아 미리 에약할 필요는 없다.

19.주차장

20.명함:전국택배가 가능하다.

     포장이 가능하다. 빨간 플라스틱 들통은 1만 5천원 짜리 포장이다. 5명은 충분히 먹는다.

 

 

 

*대구 앞산 대덕식당 : 대구식 옛날 선지해장국 따로국밥!

앞산 맛둘레 길에서 만날수 있는 대덕식당!!!

국적으로 대구 음식은 맵고 짜다는 평입니다.

따로국밥은 중앙로의 교동따로와 앞산의 대덕식당이 많이 알려져 있다..

그러나 담백한 맛은 길들여지면, 깊은 맛에 탄복하게 된다.

척박한 경북의 논과 밭에서 정성스레 길러낸, 농산물을 최대한 절제한 맛으로 영양분을 섭취해왔다.

같은 선지 해장국이지만, 국 따로 밥 따로여서 별칭이 따로 국밥이다.

앞산에 새벽운동 인파가 몰리는 대구 남구 대명동에 있는 대덕식당은

그 따로 국밥식당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강자다.

가벼운 주머니 사정으로 인해 가격 착한 곳이나 양 푸짐한 곳이 대부분 인기가 있다..

구수한 맛과 푸짐한  양..

초창기 대덕식당은 발걸음 하기가 쉽지 않은 곳이었다..

요즘같이 자가용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도 아니어서 버스를 타고 앞산 네거리 인근에 내려 걸어가거나!

그때 주인장께서 상술이 좋았던지..

아니면 택시기사 분들이 안타까워서 그랬는지

하여튼 택시 기사분들의 입소문이

무시못할 정도의 홍보효과를 누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각 식당들마다 차이가 있는데, 가장 대중적인 저렴한 식당이 대덕식당이다.  

싱호 : 대덕식당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9동 552-7

전화 : 053)656-8111

 

 * 대구의 10미(味)는 대구광역시에서 대구 향토음식의 세계를 더욱 입체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선정했다. 아주 유명한 음식들이 있지만 가까이 하다보니 참맛을 모르고 사는것 같다.(ㅎㅎ) 따로국밥,복어불고기,뭉티기,

동인찜갈비,누른국수,납작만두,소막창구이,야끼우동,무침회,논메기매운탕등이 포함된다.

오늘은 따로국밥 선지해장국으로 유명한 앞산 대덕식당으로 외식한날ㅎㅎㅎㅎ

 

 

                   *연분홍 사랑/가수 백남슥

 

 

 

  

  

*웃자퀴즈 155  체육시간에 피구를 하다가 여학생 2명이 죽었다.어떻게된 것일까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오늘도 신박사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1.아래 손가락 버튼 누르시면 추천이되고,결과 멘트가 나옵니다!

2.구독+를 누르시면 구독이 됩니다.

3.재미 있다고 또 눌러도 1번만 됩니다 ㅎㅎ

                                       

*유익해서 아래 손가락버튼 눌러 주시면 소중한 선물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