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기자/달서구 블로그 기자

[대구 달서구 성서 동태맛집] 겨울 제철별미 뜨끈한 국물요리가 일품인 송림동태찜탕 (생방송 투데이 방영, emart 판매).

SMALL

- 겨울철 별미 뜨끈한 국물요리가 일품인 송림동태찜탕 - 

*동짓날 추운 겨울철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이나서 대구 달서구 이곡동에 유명한 동태맛집 송림동태찜탕 집을 찾아 왔습니다.

SBS TV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 전국 emrt에도 판매하는 성서 송림동태찜탕 집을 소개합니다.

 

 

상호 : 송림동태찜탕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곡서로7길22 (이곡동1208-6)

☎ : 053 - 586 - 5848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10분

위치 : 성서보성 3차아파트 앞

버스정류장 : 대백창신한라타운 앞 > 425, 518, 655, 달서1, 성서1번.



​송림동태찜탕 집은 달구벌대로 성서산업딘지역을 지나 대백창신한라타운 앞 버스정류장부근에 있습니다.  

골목안 쪽에 약200평의 주차장을 만들어 놓아서 주차하기 편합니다  

일단 좋은점은 주차장에 2명이 관리하고 있으며 친절하게 안내 해준다는 점입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지금은 2시이지만 차들이 많이 있었어요.
주차장에서 2~3분 걸어가시면 송림동태찜탕 식당이 있습니다.



주 메뉴로는 동태 냄비탕(대,소), 동태 찜(대,중,소), 알과 곤이 포함되어 있으며 공기밥은 별도 입니다.

개별 메뉴는 얼큰한 동태 뚝배기, 시원한 동태 매운탕, 맑은 동태 지리탕이 있고요 알과 곤은 없다고 합니다.

사이드 메뉴는 오징어 순대, 메밀전병, 모듬만두도 있다네요.

여기 본점은 일반손님을 받고, 단체손님은 옆에 별관 송림냉면집에서 받는다고 합니다.


통태 냄비탕 대는 3인분 30,000원, 소는 2인분 20,000 입니다.

동태 알곤 추가시는 9,000원이 추가됩니다.


동태 찜은 대는 4인분 33,000원, 중은 3인분 28,000원, 소는 2인분 22,000 입니다.

매운맛을 좋아 하시는 분에게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혼자오신 손님을 위한 개별메뉴로는 얼큰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동태 뚝배기 9,000원을, 시원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동태 매운탕 8,000원을, 맑은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은 동태 뚝배기 8,000원을 권유 한답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오징어 순대 8,000원, 메밀전병 6,000원, 모듬만두 5,000원도 있답니다.


 송림동태찜탕 집은 SBS TV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 되었다고 합니다.


송림동태찜탕 집은 ​ emrt가 선정한 맛집으로, 전국 emrt에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태의 효능은 다이어트, 독성제거, 알레르기 체질개선, 감기몸살, 급성질환, 간장해독에 좋다고합니다.  

​동태의 효능이 이렇게 많은지 저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성서 오게 되면 맛집인 여기도 자주 와야겠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오후 2시가 넘었는데도 식당이 북적북적 사람들이 넘넘많아 빈자리가 없네요.


이곳은 주방인데요.

메뉴마다 주문표가 꽃혀 있고요 주문 서열대로 요리를 한답니다.







동태 냄비탕 상차림 인데요.

기본 반찬은 김치, 숙주나물, 가지튀김, 오이무침 4가지 입니다.  

​반찬도 맛깔나고 정갈하게 나오네요.



국물이 칼칼하고 시원하며 육수도 진하고 콩나물, 쑥갓, 팽이버섯, 무 등이 어우러져 국물이 정말 먹음직스럽고 넘넘 좋습니다.

다끓여서 나오기때문에 ,테이블에서 한번 더 데워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송림동태냄비탕 만족합니다, 맛있습니다, 한번 드셔보세요.








겨울철 별미는 동태가 제철 이지요.

추운겨울 뜨끈한 국물요리가 일품인 송림동태찜탕 먹어볼까요.  

동태 속살도 많고 알과 곤도 많이 들어있으며 모두가 맛있는 일품 이었습니다.

​성서 이곡동 송림동태찜탕 집에 반찬도 정갈하게 나오고 동태 냄비탕도 국물이 뜨끈하고 넘넘 맛있었습니다.

기본 밑반찬들도 다 맛있더라구요~
배도 고팠지만 맛있게 한그릇 뚝딱 비웠습니다.
주변에도 모두 동태 냄비탕을 드시는데 역시 주메뉴 인가 봐요.
옆 테이블에 손님은 경산에서 오셨다네요.
단골손님 인데요 점심시간에는 않을 자리가 없어서 3시에 도착 했다고 합니다. 


오후늦게 점심먹으러 갔는데 사람들 터져나가는거 있죠.
아무리 국물이 예술이라지만 시도 때도없이 손님이 이렇게 많이 오는집은 처음보는것 갔습니다.
근데 여긴 밤에두 장사 잘된대요.

​대구 달서구 성서맛집 송림동태찜탕 집에 맛있는 동태탕 드시로 놀러 가보세요.

- 동태맛집으로 추천합니다 - 




*웃자퀴즈 459 :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바다는 어디일까요?

*힌트: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답이 있습니다.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 정답 공개 합니다 ㅋㅋㅋㅋ

 

*보시고 아래모양에 공감 버튼을 ~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